대웅제약, 발달장애인의 질병 이해 돕는 도서 ‘참지마요’ 기부

실시간 뉴스
    최종편집시간 : 2019년 09월 15일 18:25:48
    대웅제약, 발달장애인의 질병 이해 돕는 도서 ‘참지마요’ 기부
    기사본문
    등록 : 2019-08-20 16:21
    이은정 기자(eu@dailian.co.kr)
    ▲ 대웅제약은 사회공헌 프로그램 ‘참지마요 프로젝트’에서 발간한 발달장애인을 위한 쉬운 글 도서 ‘참지마요’를 전국의 특수학교 및 병·의원 등에 기부한다고 20일 밝혔다. ⓒ대웅제약

    대웅제약은 사회공헌 프로그램 ‘참지마요 프로젝트’에서 발간한 발달장애인을 위한 쉬운 글 도서 ‘참지마요’를 전국의 특수학교 및 병·의원 등에 기부한다고 20일 밝혔다.
     
    쉬운 글 도서 ‘참지마요’는 책 제목처럼 질병 증상이나 이상 증세가 발생했을 때 아픔을 참지 말고 치료를 받아야 한다는 주제로 구성됐다. 이 책은 발달장애인들의 실제 사례가 반영됐으며, 특수교사와 의료진 등 각계 전문가의 검수 과정을 거쳐 발달장애인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제작했다.
     
    발달장애인은 의사소통의 어려움이 있어 질병 증상을 제대로 표현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참지마요 프로젝트’는 발달장애인들이 몸이 아플 때 스스로 질병 증상을 표현할 수 있도록 교육, 필요한 의료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지원하기 위한 취지로 대웅제약과 아름다운가게, 피치마켓이 공동으로 진행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총 2권으로 제작된 ‘참지마요’ 도서는 사전 신청을 완료한 전국의 특수학교, 병·의원, 복지관 등을 대상으로 총 4000권이 기부될 예정이다.
     
    전승호 대웅제약 사장은 “이 책을 접하는 느린 학습자들이 스스로 증상을 표현하고 부모님, 특수 교육 전문가, 의료진들과의 소통에도 건강한 변화가 일어나길 바란다”며 “참지마요 프로젝트를 통해 발달장애인이 건강한 삶을 영위하는데 직접적인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참지마요’ 프로젝트는 ‘참지마요’ 도서 제작, 기부 외에도 대학생 교육봉사단을 통해 발달장애인 대상 독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데일리안 = 이은정 기자]
    ⓒ (주)데일리안 - 무단전재, 변형, 무단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