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주유소 거점 택배 ‘홈픽’ 인기…일평균 3만건 돌파


입력 2019.08.21 13:01 수정 2019.08.21 13:02        조재학 기자
주유소를 거점으로 활용하는 택배 서비스 ‘홈픽(HOMEPICK)’이 고객들의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SK이노베이션 주유소를 거점으로 활용하는 택배 서비스 ‘홈픽(HOMEPICK)’이 고객들의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SK이노베이션

주유소를 거점으로 활용하는 택배 서비스 ‘홈픽(HOMEPICK)’이 고객들의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21일 SK이노베이션에 따르면 홈픽의 하루 평균 주문량이 올해 1월 1만여건에서 지난달 3만건으로 3배 가까이 성장했다.

홈픽은 SK에너지와 GS칼텍스가 공유인프라로 제공한 주유소를 스타트업 줌마가 택배 거점으로 활용해 탄생시킨 택배서비스다.

홈픽은 재이용고객 비율이 70%로 연초 대비 20% 상승하고, 앱 누적 다운로드 건수가 올해 초 6만8000건에서 7월말 기준 14만6000건을 넘어서는 등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아울러 홈픽은 중고거래 플랫폼, 이커머스(e-Commerce), 가전‧공구업체 등과의 제휴를 통해 사업 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번개장터 중고거래 택배, 이커머스 업체인 위메프의 긴급 반품 서비스, 공구업체인 스탠리블랙앤데커의 A/S 수거와 같은 서비스가 대표적이다.

김영민 줌마 대표는 “SK에너지와 GS칼텍스가 주유소를 거점으로 제공한 데 이어 기업 PR 캠페인에도 홈픽을 소재로 활용하는 등 브랜드 신뢰도 확보 측면에서도 적극적으로 지원해 사업이 조기에 안정화될 수 있었다”며 “독취약계층에 대한 택배서비스 지원 등을 통해 SK에너지와 GS칼텍스가 추구하는 사회적 가치 창출에도 적극적으로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조재학 기자 (2jh@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조재학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