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포스코건설, 중소기업과 우수 건설기술 공동 개발


입력 2019.08.22 16:39 수정 2019.08.22 16:39        이정윤 기자

26일부터 내달 25일 ‘스마트컨스트럭션 기술협력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성과 입증 업체는 단가계약·장기공급권 등 실질적인 인센티브 제공

포스코건설이 중소기업과 우수 건설기술을 공동으로 개발한다.

포스코건설은 다음주부터 한 달간 국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스마트 컨스트럭션 기술협력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우수한 아이디어와 기술을 보유한 국내 중소기업들을 발굴해 동반성장을 견인하고 미래의 건설기술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모전에는 중소기업기본법에 정한 국내 중소기업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분야는 ▲IoT를 접목한 시공기술 ▲건설장비와 IT기술을 융합한 건설장비 자동화 기술 ▲포스코 강건재를 활용해 공장에서 사전 제작하는 Pre-Fabrication과 Pre-Cast Concrete 등의 모듈화 기술 ▲건축물 설계 및 시공 정보를 3차원으로 구현하는 BIM(Building Information Modeling) 활용 기술 등이다.

공모전에서 선정된 아이디어는 포스코건설과 협력사가 공동으로 연구·개발하고, 성과가 입증되면 해당 업체에게 단가계약, 장기공급권 부여, 공동특허 출원 등 다양하고 실질적인 인센티브를 제공할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이달 26일부터 내달 25일까지이며, 포스코건설 기술제안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수상작은 심사를 거쳐 10월 말에 발표될 예정이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창의적이고 경제적인 기술을 비즈니스 파트너와 함께 개발하여, 중소기업의 기술 육성은 물론 공동개발한 우수기술을 현장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중소기업과 동반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러한 활동들을 통해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 포스코그룹의 이미지를 확고히 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정윤 기자 (think_uni@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정윤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