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르노삼성, 부산시와 ‘지역제품 애용 공동선언식’ 개최


입력 2019.08.23 09:52 수정 2019.08.23 09:52        조인영 기자
르노삼성자동차 심영택 지역본부장(왼쪽)이 허용도 부산상공회의소장에게 SM3 Z.E.를 인도하고 있다.ⓒ르노삼성 르노삼성자동차 심영택 지역본부장(왼쪽)이 허용도 부산상공회의소장에게 SM3 Z.E.를 인도하고 있다.ⓒ르노삼성
르노삼성자동차는 지난 22일 부산시청에서 부산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역제품 애용 공동선언식’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행사에는 르노삼성자동차 이해진 제조본부장을 비롯해 오거돈 부산시장, 박인영 부산시의회 의장, 허용도 부산상공회의소 회장, 심상균 부산경영자총협회 회장, 부산지역 개인·법인택시조합, 시민단체 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날 선언식에선 부산시가 관용차 교체 시 르노삼성차를 적극 구매할 것을 약속했다. 부산상의와 부산경총 역시 회원기업 대상 르노삼성차 구매 촉진 계획을 발표했으며, 택시조합은 르노삼성차 택시 및 전기택시 구매에 동참할 것을 선언했다.

이어 부산상공회의소가 최근 구매한 르노삼성차의 순수전기차 ‘SM3 Z.E.’의 인도식도 진행됐다. SM3 Z.E.는 국내 브랜드 유일의 준중형 세단형 전기차로 동급(준중형) 전기차 가운데 가장 긴 213km의 1회 충전 주행거리를 자랑한다. 중형차 수준의 넉넉한 실내 공간으로 5명이 편안하게 탈 수 있어 특히 택시 및 관용 차량 수요가 높다.

이 밖에도 르노삼성은 향후 3개월 간 부산시청 로비에 ‘THE NEW QM6 GDe 프리미에르(PREMIERE)’ 모델을 전시할 계획이다. THE NEW QM6 GDe 프리미에르는 르노삼성자동차가 지난 6월에 출시한 최상위 플래그십 브랜드 모델로 차별화된 외관과 최상급 실내 감성품질, 뛰어난 정숙성 및 안전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이해진 제조본부장은 “르노삼성은 지역사회의 전폭적인 지원과 성원이 있었기에 부산지역 1위 대표 제조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신차 개발과 생산, 친환경 첨단 프로젝트 수주를 더욱 가속화하고 부산 대표기업으로서 부산의 미래 자동차 산업을 선도하는 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인영 기자 (ciy810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