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SKT, 제주과학고서 미래 테크 리더들과 5G·AI 기술 토론


입력 2019.08.25 09:15 수정 2019.08.25 09:16        김은경 기자

ICT 트렌드 소개하는 ‘YT 클래스’ 개최

SK텔레콤 최용진 데이터 랩스(Data Labs)장이 지난 23일 제주과학고등학교에서 ‘YT 클래스’에 참여한 학생들과 함께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SK텔레콤 SK텔레콤 최용진 데이터 랩스(Data Labs)장이 지난 23일 제주과학고등학교에서 ‘YT 클래스’에 참여한 학생들과 함께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SK텔레콤

ICT 트렌드 소개하는 ‘YT 클래스’ 개최

SK텔레콤은 전국 과학 영재들에게 글로벌 정보통신기술(ICT) 트렌드를 소개하는 ‘YT 클래스(Youth Technology Class)'를 제주과학고등학교에서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YT 클래스는 5세대 이동통신(5G), 인공지능(AI) 등 관련 분야에서 일하고 있는 SK텔레콤 직원들이 전국의 영재고, 과학고 학생을 찾아 AI, 머신러닝, 빅데이터, 블록체인 등 차세대 ICT 기술과 SKT ICT 현황에 대해 강연하는 행사다. 작년에는 전남과학고와 경기북과학고에서 진행한 바 있다.

지난 23일 열린 강연에는 최용진 SK텔레콤 데이터 랩스(Data Labs)장이 강연자로 나서 '5G시대 Data/AI기술이 만드는 세상’을 주제로 ▲딥러닝 기술 기반 AI의 발전 ▲머신비전, 메타트론 기술 등 빅데이터를 이용한 기술개발의 실제 사례 등을 설명했다.

한편 SK텔레콤은 내달 서울과학고를 찾아 YT 클래스를 개최할 예정이다.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김은경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