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S&P 국제신용등급 'A' 획득

실시간 뉴스
    최종편집시간 : 2019년 10월 19일 21:53:02
    KB금융, S&P 국제신용등급 'A' 획득
    기사본문
    등록 : 2019-08-26 14:44
    부광우 기자(boo0731@dailian.co.kr)
    KB금융지주는 26일 국제신용평가사인 스탠더드앤푸어스(S&P)로부터 기업신용등급 'A' 등급과 등급전망 '안정적(Stable)'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는 S&P가 현재 국내 은행지주회사에 부여한 신용등급 중 가장 높은 수준의 등급이다. KB금융은 지난 6월 무디스로부터 A1 등급을 취득한 데 이어 S&P로부터 A 등급을 획득함으로써 복수의 우수한 국제신용등급을 보유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KB금융 관계자는 이번 등급에 대해 "국내 최대 금융지주사로서의 견고한 시장지위와 다각화된 사업구조, 우수한 자본적정성과 안정적인 자산건전성이 높이 평가받고, 추가적으로 자회사인 KB국민은행의 시스템적 중요도 등이 감안된 결과"라고 전했다.

    또 연이은 국제신용등급 획득과 관련해서는 "그룹 차원에서 글로벌 사업들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 만큼 투자자 수요가 풍부한 국제금융 시장으로 조달기반을 다변화할 필요성이 있어 선제적으로 조달경쟁력을 확보하는 것"이라며 "일부 해외 채권시장에서는 2개 이상의 국제신용등급이 필수로 요구되기도 하므로 조달시장 저변 확대와 경쟁력 확보 측면에서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KB금융 주요 계열사들의 S&P 신용등급은 국민은행 A+, KB증권 A- 등으로 모두 업계 최고 수준의 우수한 국제신용등급을 보유하고 있다.[데일리안 = 부광우 기자]
    ⓒ (주)데일리안 - 무단전재, 변형, 무단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