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검찰 자진출석한 CJ 이선호 "하루빨리 구속 바란다"


입력 2019.09.05 10:29 수정 2019.09.05 10:29        최승근 기자

4일 저녁 스스로 인천지검 찾아가 체포…영장실질심사 포기

ⓒCJ ⓒCJ

변종 대마를 밀반입하려 한 혐의 등으로 수사를 받던 이재현 CJ그룹 회장의 장남 이선호씨가 지난 4일 저녁 검찰 청사를 찾아가 스스로 체포됐다.

5일 CJ그룹과 검찰에 따르면 이 부장은 4일 저녁 가족을 포함해 주위에 알리지 않은 채 혼자 택시를 타고 인천지방검찰청에 자진 출두했으며, 검찰에 긴급체포 됐다.

이씨는 검찰 관계자에게 “저의 잘못으로 인해 주위 사람들이 많은 고통을 받고 있는 것이 매우 마음 아프다. 법적으로 가능하다면 하루 빨리 구속되기를 바란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 본인의 잘못에 대해 책임을 지고 어떠한 처분도 달게 받겠다는 뜻으로 구속영장이 청구될 경우 영장실질심사를 포기하겠다는 의사를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대해 CJ그룹은 “이씨가 ‘이유여하를 막론하고 그릇된 일로 인해 CJ 임직원들에게 큰 누를 끼치고, 많은 분들께 실망감을 안겨드린 점에 대해 머리 숙여 사죄드린다’는 입장을 밝혔다”고 전했다.

이씨는 지난 1일 오전 4시 55분께 미국발 여객기를 타고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하는 과정에서 변종 마약인 액상 대마 카트리지와 캔디·젤리형 대마를 밀반입하려 한 혐의를 받고 있다.

또 변종 대마를 투약한 혐의를 받고 있으며 간이 소변 검사에서 마약 양성 반응이 나온 것으로 확인됐다.

한편 미국 컬럼비아대학교 금융경제학과를 졸업한 이씨는 2013년 CJ제일제당에 입사해 바이오사업팀 부장으로 근무하다가 최근에는 식품전략기획팀으로 이동했다.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