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국세행정혁신 국민자문단 9일 출범


입력 2019.09.09 15:00 수정 2019.09.09 11:02        이소희 기자

국세청, 80명 위원 선정…공정세정·납세지원·공평과세·민생지원 등 4개 분과 대상

국세청, 80명 위원 선정…공정세정·납세지원·공평과세·민생지원 등 4개 분과 대상

국세청이 9월 9일 국세행정혁신 추진 과정에 일반 국민이 직접 참여해 개선의견을 펼칠 수 있는 ‘국세행정혁신 국민자문단’을 발족했다.

국민자문단에는 공정세정·납세지원·공평과세·민생지원 등 4개 분과를 대상으로 총 80명의 위원이 최종 선정됐으며, 자영업자·회사원·전문직 등 폭넓은 참여로 다양한 납세자의 목소리를 국세행정에 반영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국민자문단은 전용 제안 홈페이지를 통해 납세자가 현장에서 겪는 세무 상 불편과 애로사항을 공유하고, 개선의견․혁신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또한 일선 세무현장 진단과 현장 자율토론을 병행해 보다 심도 깊은 논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김대지 국세청 차장은 이날 발대식에서 “정부 주도의 내부 혁신은 국민이 체감하는 변화를 이끌어 내기에 한계가 있다”면서 “국민자문단 운영과 더불어 ‘시민감사관’, ‘바른세금 지킴이’ 등 다양한 국민참여 채널을 통해 국민과 실질적·지속적 소통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소희 기자 (aswith@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소희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