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환경공단, 제5회 대한민국 해양안전 엑스포 참가

실시간 뉴스
    최종편집시간 : 2019년 10월 22일 21:17:12
    해양환경공단, 제5회 대한민국 해양안전 엑스포 참가
    기사본문
    등록 : 2019-09-09 15:53
    배군득 기자(lob13@dailian.co.kr)
    ▲ 해양환경공단 홍보부스에 방문한 부산 해사고동학교 학생들이 해양안전 콘텐츠를 돌아보고 ‘플라스틱 제로화 서약 캠페인’에 동참하고 있다. ⓒ해양환경공단

    해양환경공단(KOEM)은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부산 해운대 벡스코에서 열린 ‘제5회 대한민국 해양안전 엑스포(이하 해양안전 엑스포)’에 참가했다.

    해양안전 엑스포는 해양안전 산업 기반 마련 및 침체된 해양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난 2015년부터 해양수산부와 부산시가 공동으로 개최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해양환경공단, 해군을 비롯한 30여개 해양안전 관련 기관 및 업‧단체가 후원했으며 △해양안전 사고예방 홍보전 △해양안전 기술 및 기자재 산업전 △국제 해양안전 컨퍼런스 △부대행사 등으로 구성됐다.

    공단은 해양오염사고 예방 및 대응에 관한 다양한 해양안전 콘텐츠를 소개하고 자체 개발한 유회수기 및 자갈세척기 등을 전시했다. 또 ‘플라스틱 제로화 서명 캠페인’도 벌여 국민 안전의식을 제고하는 것은 물론 해양환경 보전의 중요성도 함께 알렸다.

    박승기 해양환경공단 이사장은 “이번 엑스포를 통해 국민이 해양오염사고 심각성을 인식하고 해양안전 중요성을 배워나갈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해양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데일리안 = 배군득 기자]
    ⓒ (주)데일리안 - 무단전재, 변형, 무단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