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신작 러시로 활기 찾은 게임업계…올 추석 어떤 게임 해볼까?


입력 2019.09.12 06:00 수정 2019.09.12 02:21        김은경 기자

넥슨, ‘던파’ 등 온라인 13종·모바일 7종 이벤트

넷마블 ‘쿵야 캐치마인드’로 추석 안부 메시지

엔씨 ‘블소’에서 보름달에 소원 빌고 보상 아이템

넥슨, ‘던파’ 등 온라인 13종·모바일 7종 이벤트
넷마블 ‘쿵야 캐치마인드’로 추석 안부 메시지
엔씨 ‘블소’에서 보름달에 소원 빌고 보상 아이템


넥슨 온라인게임 ‘던전앤파이터’ 추석 이벤트 안내.ⓒ넥슨 넥슨 온라인게임 ‘던전앤파이터’ 추석 이벤트 안내.ⓒ넥슨

올 하반기 신작이 대거 쏟아지면서 침체 분위기였던 게임업계가 간만에 활기를 찾은 모습이다. 추석 연휴를 맞아 게임에서 보상을 제공하는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12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넥슨은 추석을 맞아 자사 온라인게임 13종과 모바일게임 7종에서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온라인게임 ‘던전앤파이터’에서는 이날부터 19일까지 적정 레벨 던전을 완료하면 ‘탈리스만/룬 특별 상자’, ‘추석 유니크 문 카드’, ‘추석 파밍 재료 선택상자’ 등을 선물하고, 지정된 일자에 맞춰 참여할 경우 보상을 두 배로 지급한다.

‘카트라이더’에서는 25일까지 ‘한가위 윷놀이 한마당’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 플레이 후 ‘윷 보석’을 모으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참가할 수 있으며 윷놀이를 완주할 때마다 ‘레전드 파츠 X’, ‘스펙터 X’ 등 보상을 지급한다.

‘서든어택’에서는 이날부터 15일까지 매일 오후 3시에서 9시 사이 두 시간마다 ‘선물세트 C4(영구제)’, ‘G18 옥토끼(영구제)’, ‘NA-94 옥토끼(영구제)’, ‘SG-12 옥토끼(영구제)’ 등 추석 특별 아이템과 함께 5만 통합 경험치, ‘버닝 부스터 500%(1일)’, ‘대박 포인트 상자’ 등 보상을 제공한다.

넥슨 모바일게임 ‘트라하’ 추석 이벤트 안내.ⓒ넥슨 넥슨 모바일게임 ‘트라하’ 추석 이벤트 안내.ⓒ넥슨

‘바람의나라’에서는 내달 3일까지 ‘게임접속(1시간)’, ‘영웅용전 참가’, ‘천마전 참가’ 등 미션을 완수하면, 미션에 따라 상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바람모험포인트’를 제공하는 ‘추석감사제’ 이벤트를 진행한다. 상점에서 강화된 ‘용무기9(기간제)’를 무료로 지급하고, 포인트를 사용해 기간을 연장하거나 ‘용무기9(무제한)’으로 변경할 수 있는 ‘변경비서’를 획득할 수 있다.

‘카스온라인’에서는 동일 PC방에서 가족, 친구와 함께 게임을 즐기면 접속한 인원에 따라 5종의 프리미엄 무기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최대 5명과 접속했을 시 ‘흑룡포 키메라(+6)’, ‘바렛M95 화이트 타이거’, ‘트리니티 수류탄’, ‘듀얼 베레타 건슬링거’, ‘홀리소드’ 등을 제공한다.

‘크레이지아케이드’에서는 ‘추석 맞이 PC방 이벤트’를 진행한다. PC방에서 게임에 접속하면 ‘레이’, ‘럭셔리 마리드’ 등 다양한 캐릭터를 무료로 사용 가능하며, 25일까지 쿠폰 입력을 통해 ‘엔젤코인(10개)’ 아이템을 매일 얻을 수 있다. 18일까지는 PC방 접속 시간에 따라 최대 ‘6000 CP’를 지급한다.

모바일게임 중 ‘트라하’에서는 추석을 맞아 19일까지 ‘추석맞이! 송편왔송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솔로·파티·공격대 던전 플레이를 통해 얻은 ‘송편’을 모아 ‘식혜’, ‘모둠전’ 등 신규 버프 음식을 포함한 다양한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넷마블 그림퀴즈게임 ‘쿵야 캐치마인드’ 추석 이벤트 안내.ⓒ넷마블 넷마블 그림퀴즈게임 ‘쿵야 캐치마인드’ 추석 이벤트 안내.ⓒ넷마블

넷마블은 모바일 위치 기반 그림퀴즈게임 ‘쿵야 캐치마인드’에서 추석맞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는 16일까지 ‘쿵야톡’ 시스템을 한시적으로 오픈 한다. 쿵야톡은 친구 및 지인에게 그림퀴즈와 함께 추석 안부 메세지를 전할 수 있는 콘텐츠로 1회 전송 시 50 다이아를 지급한다.

오는 16일까지 게임 내 인기 모드인 ‘쿵야퀴즈’를 풀면 ‘룽’과 ‘호감도’를 2배 획득하는 ‘핫타임’ 이벤트도 마련했다. 핫타임은 이벤트 기간 내 20시부터 23시까지 진행된다.

넷마블은 또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에 월묘 던전, 신규 의상 등 추석맞이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월묘 던전은 던전 완료 시 ‘월묘석’을 비롯해 다양한 추석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 던전으로 다음 업데이트 전까지 한시적으로 열린다.

한복 콘셉트의 신규 의상 ‘오색 단풍’도 새롭게 공개했다. 오색 단풍은 보유 시 능력치 상승 효과가 있으며, 추석 이벤트 아이템인 ‘황금 송편’을 모아 제작이 가능하다. 넷마블은 업데이트와 함께 15일 동안 출석 시 ‘칠각 황옥’ 보석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특별 출석 이벤트, 특별한 영웅 장비 상자를 획득할 수 있는 추억의 뽑기판 이벤트 등 다양한 추석 이벤트도 진행한다.

엔씨소프트 PC MMORPG ‘블레이드 & 소울’ 추석 이벤트 안내.ⓒ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PC MMORPG ‘블레이드 & 소울’ 추석 이벤트 안내.ⓒ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는 PC MMORPG ‘블레이드 & 소울’에서 ‘보름달에 소원을’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게임 안에서 획득한 ‘소원 상자’를 ‘소원 열쇠’로 열면 보상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다. 10월 2일까지 참여 가능하며 소원 상자는 접속 보상, 일일 도전, 낚시 콘텐츠 등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소원 열쇠는 신석샵에서 매일 5개씩 무료로(0신석) 구매할 수 있다. 소울 멤버십 이용자는 100신석에 매일 3개씩 추가로 구매할 수 있다. PC방 이용자는 60포인트로 매일 3개씩 추가 교환이 가능하다.

블소 이용자는 소원 상자를 소원 열쇠로 열면 ▲보름달 주화 ▲일일도전 주 보급품 ▲무기 성장 주화 등의 아이템을 받는다. 보름달 주화는 게임 내 상점 ‘비룡공상’에서 추석 맞이 신규 의상 세트로 교환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에는 PC방 포인트를 사용해 추석 맞이 신규 소환수 의상 세트를 얻을 수 있다.

엔씨는 추석 연휴 기간인 12일부터 15일까지 4일간 추가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특별 미션 기간’을 진행한다. 특별 미션 기간 중 2일 이상 접속 시, 성별, 종족, 외형 변경 이용권에 사용 가능한 50% 할인 쿠폰 3종이 지급된다. 4일 모두 접속하면 신규 환영무기(연꽃 환영무기, 백화 환영무기)를 받을 수 있다.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김은경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