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사고] 데일리안, 글로벌 무역전쟁, 한국경제 생존 방안을 모색합니다


입력 2019.09.18 16:24 수정 2019.09.25 10:17        스팟뉴스팀

‘창간 15주년 경제산업비전 포럼’ 개최

9월 26일(목) 여의도 CCMM빌딩 컨벤션홀서 열려

'창간 15주년 2019 경제산업비전 포럼' 9월 26일(목) 여의도 CCMM빌딩 컨벤션홀서 개최


데일리안이 창간 15주년을 맞은 2019년은 한국경제를 비롯 세계 강대국들의 무역전쟁이 심화되고 있습니다.

이에 한국경제와 우리 기업 생존전략을 돕기 위해 한국경제 정상화를 위해 무엇이 필요한지, 제도적 요구사항은 무엇이 있을지 토론하는 자리를 마련하였습니다.

'글로벌 무역전쟁, 한국경제 생존 방안 모색'을 아젠다로 신(新)무역보호주의 대응 위한 정부 및 기업 역할론 중심으로 그 대응방안을 모색하고자 합니다.

이번 포럼에서는 최광 성균관대학교 국정전문대학원 석좌교수(前 보건복지부 장관)의 '정치하기 쉬운 나라 기업하기 힘든 나라'의 기조강연과 조경엽 한국경제연구원 국가비전연구실 선임연구위원의 '新무역보호주의에 대한 우리의 대응방안' 주제발표 그리고 송석준 자유한국당 국회의원의 '한일 무역 전쟁속 우리의 대응방안' 토론발제가 있습니다.

또한 ▲윤창현 서울시립대 경영학부 교수의 사회로 ▲양준모 연세대 경제학과 교수 ▲이지평 LG경제연구원 상근자문위원 ▲정인교 인하대학교 국제통상학과 교수 ▲현진권 자유경제포럼 대표가 시대적 요구에 걸맞는 글로벌 무역전쟁에 대응하는 기업의 역할을 찾기 위해 각계 전문가가 나서 허심탄회하게 의견을 나눌 예정입니다.

많은 성원 부탁드립니다.

ⓒ데일리안 ⓒ데일리안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