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KB자산운용, KB베스트 모아드림 펀드 출시


입력 2019.09.23 08:55 수정 2019.09.23 08:55        이미경 기자

KB운용의 다양한 중위험 중수익 펀드에 분산투자

KB자산운용이 'KB베스트모아드림펀드'를 출시해 23일부터 KB국민은행, NH투자증권, 하나금융투자, 한국포스증권, KB증권, 한화투자증권을 통해 판매한다고 밝혔다.

KB베스트모아드림펀드는 KB자산운용의 다양한 중수익 관련 모펀드에 분산투자하여 변동성을 줄이고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는 상품이다.

변동성과 전략을 고려해 포커스펀드와 엣지펀드로 분류, 비중을 조정한다. 포커스 펀드는 변동성이 낮고 주식이나 채권 같은 전통자산과 상관관계가 낮은 시장중립 전략, 인컴추구 전략, 대체자산투자 전략 등을 추구하는 펀드로 구성돼 안정적 수익을 추구한다.

엣지펀드는 시장상황을 고려해 국내외 주식이나 채권 등을 활용한 자산배분전략 펀드로 구성돼 시황에 따라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기대수익을 높이도록 일부 투자한다.

KB베스트모아드림펀드는 모펀드를 활용해 여러 펀드에 투자한다. 따라서 자펀드에 투자해 보수가 이중으로 부과되는 재간접펀드 대비 비용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조재민 KB자산운용 대표는 “KB베스트모아드림펀드는 대부분의 투자자산을 중수익 펀드에 분산투자하기 때문에 변동성을 줄이면서 안정적 수익을 추구하는 고객에게 매력적인 투자처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납입금액의 0.8%를 선취하는 A형(연보수 0.755%)과 0.4%를 선취하는 A-E형(온라인 전용, 연보수 0.580%) 선취수수료가 없는 C형(연보수 1.305%)과 C-E(온라인 전용, 연보수 0.855%)형 중에서 선택해 가입할 수 있으며 환매수수료는 없다. KB증권, 한화투자증권에서는 우선 개인연금이나 퇴직연금으로 가입 가능하다.

이미경 기자 (esit917@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이미경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