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손학규 "한미정상회담, 외교성과 전무"


입력 2019.09.25 10:40 수정 2019.09.25 10:43        최현욱 기자

"우리 정부의 존재감 찾아볼 수 없어"

"한미동맹, 갑을관계 되어선 안돼"

"우리 정부의 존재감 찾아볼 수 없어"
"한미동맹, 갑을관계 되어선 안돼"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는 25일 한미정상회담에 대해 “사실상 외교성과가 전무했던 회담”이라고 평가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는 25일 한미정상회담에 대해 “사실상 외교성과가 전무했던 회담”이라고 평가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는 25일 한미정상회담에 대해 “사실상 외교성과가 전무했던 회담”이라고 평가했다.

손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번 회담에서도 우리 정부의 존재감을 찾아볼 수가 없었다. 실망스러운 결과”라며 “북한의 비핵화를 이끌어 낼 어떠한 새로운 전략도 도출되지 않았고, 한국 정부의 역할도 논의조차 되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손 대표는 “논란이 됐던 문재인 대통령에 대한 예우 문제도 전혀 개선되지 않았다”며 “문 대통령은 양 정상의 모두발언 이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기자들과 17차례나 문답을 주고받는 동안 한 마디도 꺼내지 못 했고, 문 대통령의 의견을 묻는 질문을 트럼프 대통령이 가로채기도 했다”고 말했다.

아울러 손 대표는 “대한민국 대통령이 언제까지 이런 무시를 당하고 있어야 하나”라며 “한미동맹은 강화돼야 하지만 결코 갑을관계가 되어선 안 된다”고 강조했다.

최현욱 기자 (iiiai072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최현욱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