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다이슨, 국내에 ‘다이슨 헬스 & 뷰티 리서치 랩’ 최초 오픈


입력 2019.09.26 15:55 수정 2019.09.26 16:07        이홍석 기자

현지화된 건강 및 미용 트렌드 통찰력 제공

벤치마크 역할 수행 기대...미국 등으로 확대

현지화된 건강 및 미용 트렌드 통찰력 제공
벤치마크 역할 수행 기대...미국 등으로 확대


다이슨 엔지니어가  ‘다이슨 헬스 & 뷰티 리서치 랩’에서 연구 프로젝트를 살펴보고 있다.ⓒ다이슨 다이슨 엔지니어가 ‘다이슨 헬스 & 뷰티 리서치 랩’에서 연구 프로젝트를 살펴보고 있다.ⓒ다이슨
글로벌 기술 기업 다이슨이 브랜드 최초로 서울에 ‘다이슨 헬스 & 뷰티 리서치 랩’ 사무실에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회사 최초의 ‘다이슨 헬스 & 뷰티 리서치 랩(Dyson Health & Beauty Research Lab)’은 다이슨 서울 사무실에 위치하고 있다. 국내에 상주하는 엔지니어들이 모발 과학 및 대기 질과 같은 주제에 대한 연구 프로젝트를 수행할 예정이다.

이와함께 영국과 싱가포르의 엔지니어들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실제 가정 내 연구 및 사람들을 위한 다이슨의 연구 및 개발 프로세스에 길잡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폴 도슨 다이슨 헬스 및 뷰티 카테고리 부사장은 “글로벌 기술 기업 다이슨은 문제 해결을 위해 다이슨의 핵심 기술을 활용하고 있다"며 "건강 및 뷰티 분야의 경계를 넓히기 위해 공기 흐름, 필터레이션, 배터리, 로봇 공학 및 모터에 대한 전문 지식과 더 나은 기술을 개발하기 위한 끊임없는 연구에 기반을 두고 있다”고 말했다.

‘다이슨 헬스 & 뷰티 리서치 랩’ 에서는 내달 모발에 대해 보다 심도 있는 프로그램을 포함한 다양한 유형의 연구 프로젝트를 착수할 계획이다. 이번 글로벌 연구는 모발 관리 방식과 생활 습관 및 환경을 더 잘 이해하기 위해 많은 연구 참가자 모발 샘플의 물리적 측정 및 참가자 조사를 통해 전 세계의 대상 인구에 대한 심층적인 이해를 제공할 것이다.

이 밖에도 초정밀 현미경을 사용하여 공기중 잔해물을 시각적으로 식별하는데 중점을 두고 실험 및 분석을 통해 공기 필터 분석 보고서도 작성할 예정이다.

‘다이슨 헬스 & 뷰티 리서치 랩’은 다이슨의 장기적인 글로벌 투자 계획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다이슨의 영국 내 연구 및 기술 개발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싱가포르·말레이시아·중국 및 필리핀의 연구 개발 디자인 및 제조 기술 또한 괄목할 만한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다이슨은 서울 오픈을 시작으로 ‘다이슨 헬스 & 뷰티 리서치 랩’을 미국 등의 국가로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리서치 랩에서의 연구 뿐 아니라 실제 고객들의 니즈와 실제 가정 내 연구 및 사람들을 위한 기술 개발에도 힘쓰겠다는 계획이다.

폴 도슨 부사장은 “‘다이슨 헬스 & 뷰티 리서치 랩’의 서울 오픈을 통해 한국 소비자와 그들의 라이프 스타일을 보다 잘 이해해 나갈 것"이라며 "이를 통해 실제 가정 환경의 문제를 해결하는 기술을 지속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현지화 된 통찰력을 발전시켜 신제품 개발을 위한 여정의 길잡이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이홍석 기자 (redston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