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철도공단, 첨단 IT기술 도입한 홍보관 새단장


입력 2019.09.30 17:23 수정 2019.09.30 17:23        이정윤 기자

LED 터치스크린‧VR 등 체험 공간 조성…대한민국 철도 홍보

30일 열린 한국철도시설공단 홍보관 개편 기념식에서 김상균 이사장(왼쪽에서 네 번째)을 포함한 관계자들이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한국철도시설공단 30일 열린 한국철도시설공단 홍보관 개편 기념식에서 김상균 이사장(왼쪽에서 네 번째)을 포함한 관계자들이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한국철도시설공단

한국철도시설공단은 30일 대전 동구에 위치한 본사 사옥 홍보관 개편을 완료하고 개관식을 열었다.

지난 2011년 7월 최초 개관 이후 이번에 개편된 홍보관은 첨단 IT 기술을 도입해 현재 적용 중인 철도의 신기술‧신공법을 관람객이 직접 체험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세부 코너로는 ▲유라시아로 나아갈 미래 철도 비전을 보여주는 대형 LED 터치스크린 ▲터널 건설을 직접 체험해보는 가상현실(VR) 공간 ▲철도 사업별 경제적․사회적 효과를 알려주는 마커시스템 등을 마련했다.

공단은 홍보관을 통해 국민에게 철도의 중요성‧필요성과 안전성을 알릴뿐 아니라, 전 코너가 영문 지원이 되도록 해 해외 철도 인사들에게 국내 철도 기술력을 알려 해외 수주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홍보관은 한국철도시설공단 본사 1층에 위치해 철도 이용객들이 편리하게 방문할 수 있으며,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누구나 자유롭게 관람이 가능하다.

김상균 이사장은 “공단 홍보관에 첨단 IT 기술을 적용해 국민들이 보다 쉽고 재미있게 관람할 수 있도록 하였다”며 또한 “해외 철도사업 수주에 적극 활용하여 우리나라 철도기술이 세계로 뻗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정윤 기자 (think_uni@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정윤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