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文대통령 탄핵' 목소리, 한국당 일각서 '솔솔'


입력 2019.10.01 03:00 수정 2019.10.01 05:58        송오미 기자

홍준표·오세훈 "文탄핵"·김무성 "정권퇴진"

정미경 "文대통령의 조국 비호는 탄핵 사유"

조국 사태, 진영 대결 양상에 보수 결집 의도

홍준표·오세훈 "文탄핵"·김무성 "정권퇴진"
정미경 "文대통령의 조국 비호는 탄핵 사유"
조국 사태, 진영 대결 양상에 보수 결집 의도


21일 오후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자유한국당이 주최한 '문재인 정권 헌정유린 중단과 위선자 조국 파면 촉구 광화문 집회'에서 황교안 대표와 나경원 원내대표를 비롯한 참석자들이 청와대를 향해 행진을 하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21일 오후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자유한국당이 주최한 '문재인 정권 헌정유린 중단과 위선자 조국 파면 촉구 광화문 집회'에서 황교안 대표와 나경원 원내대표를 비롯한 참석자들이 청와대를 향해 행진을 하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지난 8월 9일 조국 전 민정수석이 법무장관 후보자로 지명된 이후 정치권이 50일이 넘도록 '조국 블랙홀'에서 빠져나오지 못하고 있는 가운데, 자유한국당 내에서 '조국 파면·탄핵'을 넘어 '문재인 대통령 퇴진·탄핵'을 언급하는 목소리가 하나둘씩 나오고 있다.

지난 28일 서울중앙지검 앞에서 조 장관 지지 및 검찰을 압박하는 촛불집회가 열리고, 오는 10월 3일 개천절에 범보수진영이 광화문광장에 대거 결집하는 집회가 예고되는 등 '조국 사태'가 본격적으로 진영 간 세(勢) 대결로 전개되면서, 보수진영 결집을 위한 포석으로 풀이된다.

정미경 최고위원은 30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절제된 검찰권 행사'를 요구한 문 대통령의 검찰개혁 메시지를 언급하며 "검찰을 향해서 구체적인 사건을 수사하지 못하게 압력을 가하는 대통령, 믿기지 않는다"며 "이쯤 되면 권력을 남용하여 범죄자를 비호하는 대통령으로, 탄핵 사유"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이제는 국민들께서 '문 대통령 탄핵하자'고 해도 놀라지 않을 상태가 돼가고 있다"고 강조했다.

홍준표 전 대표도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더 이상 정치권에 기대할 것이 없으니 국민들이라도 나서서 탄핵을 해야 한다"며 "10월 3일 태풍이 불고 비바람이 몰아쳐도 우리 모두 광화문에 모여 '문재인 아웃'을 외쳐보자"고 말했다.

서울 광진을 당협위원장을 맡고 있는 오세훈 전 서울시장도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독재에는 탄핵혁명이 답이다'라는 제목의 글을 올려 "대한민국 민주주의 수호를 위해 (문재인 정권) 홍위병의 촛불이 아닌 민주시민의 횃불이 필요한 때"라며 "10월 3일 독재·홍위병 정권을 끝장내는 민주혁명·탄핵혁명을 시작하자"고 호소했다.

김무성 의원도 지난 18일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문재인 사회주의 정권 퇴진 운동'을 벌이도록 하자"고 제안했다.

아울러 지난 25일 원내대표·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선 "조국 사태를 키워 나라를 분열시키고 좌파 사회주의 이념에 기초한 소득주도성장 정책으로 경제를 엉망진창으로 만드는 것을 보면서 과연 문 대통령에게 임기 말까지 국정 운전대를 맡겨도 되는지 심각하게 고민할 시점이 온 것 같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김형준 명지대 교수는 30일 데일리안과의 통화에서 "한국당에서 대통령 탄핵을 언급하는 것은 '양날의 칼'이 될 수 있다"며 "보수 세력을 결집하는 효과도 있지만 오히려 진보 세력을 더욱 더 결집시키는 결과를 가져올 것"이라고 평가했다.

송오미 기자 (sfironman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