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2019 국정감사] 나경원, 선전포고…"文정권 신독재 총체적 심판"


입력 2019.10.02 10:34 수정 2019.10.02 10:38        송오미 기자

검찰의 정경심 비공개 소환 검토에 "文대통령 공개협박 통한 것"

검찰의 정경심 비공개 소환 검토에 "文대통령 공개협박 통한 것"

20대 국회 마지막 국정감사가 시작되·중진의원 연석회의에 참석하며 대화를 나누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20대 국회 마지막 국정감사가 시작되·중진의원 연석회의에 참석하며 대화를 나누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20대 국회 마지막 국정감사가 시작되는 2일 "이번 국감은 무능한 문재인 정권에 대한 총체적인 심판이자 추락해 버린 민생 회복의 발판이 돼야 한다"고 천명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민생 회복의 시작은 조국 파면"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나 원내대표는 이번 국감 과제로 △신독재 정권 고발 △경제위기 실체 규명 △외교·안보 붕괴 고발 △포퓰리즘·위선 고발 △국민 분열 고발 등을 제시했다.

그는 그러면서 "국감을 통해 좌파 독재 정권의 탐욕과 불의의 실체를 밝히고 대안을 제시하는 방법으로 공정 가치를 수호하고, 정책 농단의 실패를 진단해 공정 과제를 발굴하고 관련 예산과 법안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또 여당을 향해 청와대 특별감찰관 임명을 위한 추천 절차를 마무리해줄 것을 거듭 당부했다.

나 원내대표는 "정권과 여당이 조국 게이트를 덮기 위해 온갖 공세와 물타기를 하고 있지만 정작 해야할 일에는 묵묵부답이고 함흥차사"라며 "특감반 임명을 마냥 지연하겠다는 것은 결국 청와대 안에서 국민들께 밝히지 못하는 온갖 일들이 많다는 것을 방증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검찰이 조국 법무장관 부인인 정경심 교수를 비공개 소환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는 것에 대해선 "문재인 대통령의 공개협박이 통한 결과로 검찰이 꼬리를 내리고 정권의 압박에 굴종한다면 국민은 정권도 검찰도 다 믿을 수 없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검찰이 소환 방식과 관계없이 범죄와 혐의대로 처벌하려는 의지를 보이지 않는다면, 정의 실현의 몫은 결국 특검으로 넘어오게 된다"고 강조했다.

송오미 기자 (sfironman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