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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시그니처 올레드 R, 日 굿디자인어워드 베스트 100 선정


입력 2019.10.04 10:00 수정 2019.10.04 09:56        이홍석 기자

국내 기업 중 가장 많은 본상 19개...디자인 경쟁력 입증

디자인뿐 아니라 사용성 높이는 사용자 경험도 인정

국내 기업 중 가장 많은 본상 19개...디자인 경쟁력 입증
디자인뿐 아니라 사용성 높이는 사용자 경험도 인정


LG 시그니처 올레드 R.ⓒLG전자 LG 시그니처 올레드 R.ⓒLG전자
LG전자는 일본 최고 권위의 디자인상인 ‘굿디자인 어워드 2019’에서 국내 기업 가운데 가장 많은 19개의 본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LG전자는 최근 일본디자인진흥회가 발표한 ‘굿디자인 어워드 2019’에서 국내 기업 중 유일하게 ‘Best100’에 선정된 LG 시그니처 올레드 R를 포함해 LG 시그니처 에어컨, LG 시그니처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 LG 시네빔 레이저 4K, LG 오브제 냉장고, 전자칠판 등이 ‘굿디자인 어워드’ 수상작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이번 어워드에서 LG 시그니처 라인업 중 롤러블 TV, 8K TV, 에어컨, 상냉장∙하냉동 냉장고 등 4종이 본상을 수상하며 LG 시그니처의 정제된 디자인을 입증했다.

베스트 100에 선정된 LG 시그니처 올레드 R는 세계 첫 롤러블 TV로 기존 TV와는 비교할 수 없는 혁신적인 디자인을 갖췄다.

올레드의 압도적인 화질을 유지하면서도 시청할 때는 화면을 펼쳐주고 시청하지 않을 때는 본체 속으로 화면을 말아 넣는다. 절제된 디자인을 토대로 전체 외관에는 리얼 알루미늄을, 스피커에는 명품 패브릭 브랜드 ‘크바드라트’의 원단을 적용해 클래식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완성했다.

앞서 LG 시그니처 올레드 R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최고상을 비롯,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IDEA 최고상을 수상하며 세계 3대 디자인상을 모두 휩쓸었다.

심사위원들은 LG 시그니처 올레드 R에 대해 “20년 전부터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디스플레이를 개발해왔지만 대형 화면이 감기는 TV는 미래의 생활을 크게 변화시킬 것”이라고 극찬했다.

이밖에 LG 시그니처 에어컨과 LG 홈브루의 사용자경험(UX)은 직관적인 디자인 외에도 사용자에게 편리함을 제공하고 보는 즐거움을 더한 것을 인정받아 본상을 수상했다.

‘굿디자인 어워드’은 산업 제품·건축물·시스템·서비스 등에 대해 디자인·사용성·혁신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디자인상으로 레드닷 어워드·iF 디자인 어워드·IDEA와 함께 글로벌 디자인상으로 평가받고 있다.

노창호 LG전자 디자인경영센터장(전무)는 “제품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디자인을 끊임없이 발굴하며 고객에게 감동을 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홍석 기자 (redstone@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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