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인스타그램, 실시간 공유 카메라 메시징 앱 ‘스레드’ 출시


입력 2019.10.07 13:15 수정 2019.10.07 13:15        김은경 기자

‘상태보기’ ‘카메라 셔터’ 기능 탑재

인스타그램 카메라 기반 메시징 앱 ‘스레드(Threads)’.ⓒ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 카메라 기반 메시징 앱 ‘스레드(Threads)’.ⓒ인스타그램

‘상태보기’ ‘카메라 셔터’ 기능 탑재

페이스북은 지난 3일(현지시간) 자회사 인스타그램을 통해 이용자가 친한 친구들에게 실시간으로 사진 및 영상을 공유할 수 있는 카메라 기반 메시징 애플리케이션(앱) ‘스레드(Threads)’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스레드는 ‘상태보기’와 ‘카메라 셔터’ 기능을 통해 이용자가 ‘친한 친구’로 설정한 친구들의 채팅 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사진과 영상을 가장 빠르게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인스타그램의 별도 앱이다.

자신의 실시간 상태나 활동을 보여줄 수 있는 상태보기로 ‘공부 중’, ‘한가함’ 등과 같은 상태를 선택하거나, 활동 내용을 직접 입력할 수 있다. 자동 설정 시 위치 정보를 통해 ‘이동 중’, ‘자연 속’ 등의 상태를 보여주며, 공개 범위는 설정과 변경 가능하다.

카메라 셔터는 두 번의 탭으로 친한 친구들과 사진 및 영상을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이다. 친한 친구를 최대 5명까지 지정한 후 사진 및 영상을 촬영하면 해당 콘텐츠가 바로 공유된다.

스레드는 인스타그램의 친한 친구 목록과 연동되며, 스레드 앱 내에서 직접 친구를 추가할 수도 있다. 친한 친구가 보낸 다이렉트 메시지와 활동 내용은 스레드에서도 볼 수 있다. 스레드는 이날부터 애플 운영체제 iOS와 구글 안드로이드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김은경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