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소비자 니즈 겨냥 상품 라인업 강화

실시간 뉴스
    최종편집시간 : 2019년 10월 18일 06:06:49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소비자 니즈 겨냥 상품 라인업 강화
    벤투스, 키너지, 스마트 등 보다 간결하게 상품 브랜드 리뉴얼
    기사본문
    등록 : 2019-10-08 16:51
    조인영 기자(ciy8100@dailian.co.kr)
    ▲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주) 타이어 상품 체계ⓒ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벤투스, 키너지, 스마트 등 보다 간결하게 상품 브랜드 리뉴얼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프리미엄 브랜드 가치와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해 상품 라인업을 강화했다.

    한국타이어는 실용성을 추구하는 소형차부터 패밀리 중형 세단, 고출력 터보 파워트레인이 장착된 고성능 차량까지 다양한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상품 및 브랜드 체계를 재정립하는 리뉴얼을 시행했다고 8일 밝혔다. 이를 통해 상품 경쟁력을 높이고 소비자 중심의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따라 최상의 퍼포먼스를 구현하는 플래그십 초고성능 라인업 ‘벤투스(Ventus)’를 필두로 편안한 승차감과 안정적인 주행능력을 추구하는 패밀리 세단 운전자의 니즈에 맞춰 모든 성능이 균형있게 적용된 스탠다드 라인업 ‘키너지(Kinergy)’, 합리적인 소비와 실용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즐기는 운전자를 위해 높은 마일리지 성능과 경제성이 돋보이는 ‘스마트(Smart)’ 라인업까지 크게 3개의 카테고리에 맞춰 브랜드 체계를 명확하고 간결하게 정립하는 상품 브랜드 리뉴얼을 단행했다.

    벤투스 라인업은 최첨단 하이테크 기술력을 반영해 어떠한 주행 조건에서도 최고의 퍼포먼스를 발휘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다이내믹한 고속주행을 즐기는 운전자에 최적화돼 있어 세밀한 조종 안정성과 뛰어난 코너링 성능을 발휘한다.

    벤투스 라인업의 대표 모델인 ‘벤투스 S1 에보’ 시리즈는 세계적인 디자인 어워드 수상과 전문지 테스트 석권은 물론 글로벌 프리미엄 완성차 브랜드와 신차용 타이어 공급 계약을 체결하는 등 최고의 품질 기술력을 입증하고 있다.

    또 6월 국내에 출시된 키너지 라인업은 유럽 최고 권위의 자동차 전문지 아데아체 모터벨트(ADAC Motorwelt)와 아우토빌트(Auto Bild)의 타이어 성능 테스트에서 모두 최고 등급인 강력 추천(Very Recommendable)을 획득했다.

    한국타이어는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확대해 전 세계 46개 완성차 브랜드 약 320여 개 차종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고 있다. 특히 벤투스와 키너지 라인업은 하이엔드 스포츠카 브랜드 포르쉐를 비롯해 독일 대표 3대 프리미엄 완성차 브랜드 메르세데스-벤츠, BMW, 아우디는 물론 북미 베스트셀링 브랜드 토요타, 혼다, 닛산 등에 공급되며 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입증했다.

    스마트 라인업은 뛰어난 경제성을 바탕으로 합리적인 소비를 지향하는 고객에게 최적화된 제품이다. 특히 향상된 트레드 내마모도와 강화된 내구성을 바탕으로 높은 마일리지 성능과 가성비를 중요시하는 운전자들의 많은 선택을 받고 있다.

    또한 다양한 레저 문화 발달에 따라 스포츠유틸리티차(SUV)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는 최신 자동차 시장 트렌드에 발맞춰 SUV 차량에 최적화된 플래그십 초고성능 타이어 ‘벤투스(Ventus)’의 SUV 라인업과 스탠다드 SUV 전용 라인업인 ‘다이나프로(Dynapro)’, 경제성을 갖춘 ‘스마트(Smart)’의 SUV 라인업도 함께 선보이고 있다.

    올해 4월과 6월에는 각각 다이내믹한 고속주행 성능은 물론 젖은 노면에서도 최상의 제동 성능을 갖춘 ‘벤투스 S1 에보3(Ventus S1 evo3)’와 국내 지형에 최적화된 컴포트 타입 타이어 ‘키너지 EX(Kinergy EX)’를 출시하는 등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였다.

    벤투스 S1 에보3는 유럽 최고 권위의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빌트가 실시한 2019년 타이어 테스트에서 53개 브랜드 제품 중 공동 3위에 오르며 최우수(exemplary) 등급을 획득한 제품이다. 키너지 EX는 13인치부터 18인치까지 총 44개 규격을 선보였으며 주행 안정성 강화와 함께 주행 중 발생하는 다양한 소음을 억제하는 등 국내 지형에 최적화된 성능을 발휘한다.

    한국타이어는 앞으로도 다양해지는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고객 중심의 상품 브랜드 전략을 수립, 품질 경쟁력을 강화하는 등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와 드라이빙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데일리안 = 조인영 기자]
    ⓒ (주)데일리안 - 무단전재, 변형, 무단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