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여수 최중심지 ‘웅천’에 고급 레지던스 공급…수요자들 관심↑

실시간 뉴스
    최종편집시간 : 2019년 10월 18일 06:06:49
    롯데건설, 여수 최중심지 ‘웅천’에 고급 레지던스 공급…수요자들 관심↑
    기사본문
    등록 : 2019-10-09 09:00
    권이상 기자(kwonsgo@dailian.co.kr)
    ▲ 여수 웅천 캐슬 디아트 조감도. ⓒ데일리안DB


    여수 웅천지구의 우수한 입지 프리미엄을 누리는 생활형 숙박시설이 들어설 예정으로 많은 사람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롯데건설이 이곳 여수에서는 처음으로 시공하는 ‘여수 웅천 캐슬 디아트’가 그 주인공이다.

    이 단지가 들어서는 웅천지구는 앞으로는 아름다운 남해바다와 맞닿아 있고 중심에는 풍부한 녹지를 품고 있어 쾌적한 생활환경을 자랑한다.

    특히 이 지역 가운데에 위치한 이순신공원은 여의도공원 1.5배의 크기로, 여수를 대표하는 공원이자 지역 내에서는 물론 타 지역 관광객까지 많은 사람들이 모여드는 명소로 자리잡았다.

    ‘여수 웅천 캐슬 디아트’ 역시 웅천지구 중심에 들어서는 만큼 천혜의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해안관광도시에 걸맞게 이순신마리나, 웅천친수공원이 위치하는 것은 물론 대규모 거점형 마리나가 예정돼 있어 단지 바로 앞에서 다양한 해양 스포츠를 즐기는 오션 라이프까지 실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웅천지구는 풍부한 생활편의 시설까지 갖춰져 있어 ‘여수 웅천 캐슬 디아트’는 원스톱 주거 라이프가 실현되는 명품 단지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우선 KTX를 비롯해 여수공항, 종합버스터미널, 연안여객터미널 등이 인접해 있어 사통팔달 쾌속 교통 여건을 자랑한다.

    여기에 초중고교를 비롯해 이순신도서관 등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어 학부모 수요자들의 관심 역시 사로잡을 예정이다. 이 외에도 CGV, 병원(예정), 수변상업시설(예정) 등 생활 전반에 필요한 인프라가 풍부해 많은 수요자들의 뜨거운 인기가 예상된다.

    분양 관계자는 “여수에서도 가장 살기 좋은 웅천지구에 롯데건설이 시공하는 생활형숙박시설이 공급된다는 소식에 일찍부터 많은 사람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며 “여수 웅천지구에 들어서는 ‘여수 웅천 캐슬 디아트’는 바다와 공원이 선사하는 쾌적하고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비롯해 쇼핑, 교통, 교육 등의 생활인프라까지 빠지는 것 없이 갖춰져 있어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의 관심까지 몰리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이달 분양하는 프리미엄 생활형숙박시설 ‘여수 웅천 캐슬 디아트’는 최근 소형화 되고 있는 주거 선호 트랜드에 맞춰 전용면적 45~69㎡의 중소형 위주로 400실을 공급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이 단지는 일반 아파트와 같은 편안한 공간감을 제공할 뿐 아니라 조식서비스, 룸클리닝, 세탁대행 등 호텔에서만 누리던 다양한 컨시어지 서비스도 준비 중이다.

    전 세대에 복층형 설계를 도입하여 탁 트인 공간감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피트니스 클럽, 카페테리아 등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도 계획돼 있어 입주민은 한층 더 여유로운 생활을 즐길 수 있다.

    이 단지는 인근으로 다양한 호재가 이어지고 있다. 웅천지구 일대는 오션퀸즈파크, 챌린지파크 등 여수 서남부개발의 출발점이자 해양 관광의 중심으로 조성될 예정이며, 단지 인근으로는 선박 300여척을 수용할 수 있는 거점형 마리나가 조성된다.

    이에 따라 기존 여수 원도심에 집중돼 있던 관광객을 흡수할 것으로 업계에서는 전망하고 있다.

    또 2022년에는 웅천지구와 여수 원도심 지역을 잇는 웅천~소호간 해상교량도 준공될 예정으로 향후 교통여건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여수 웅천 캐슬 디아트’의 시행 및 분양은 수탁자 아시아신탁(위탁자 디아트디벨롭먼트)이며, 롯데건설이 시공을 맡았다.

    분양홍보관은 전남 여수시 웅천동 1807-5번지에 들어설 예정이다.[데일리안 = 권이상 기자]
    ⓒ (주)데일리안 - 무단전재, 변형, 무단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