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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하이닉스 ‘청주 직지편’ 광고 화제...1200만뷰 돌파


입력 2019.10.14 14:16 수정 2019.10.14 16:32        이홍석 기자

정보 기록·저장하는 메모리와 금속활자 공통점 착안

3100만뷰 넘은 전편 이천편 이어 선풍적 인기 몰이

정보 기록·저장하는 메모리와 금속활자 공통점 착안
3100만뷰 넘은 전편 이천편 이어 선풍적 인기 몰이


SK하이닉스 ‘청주 직지편’ 광고 한 장면.ⓒSK하이닉스 SK하이닉스 ‘청주 직지편’ 광고 한 장면.ⓒSK하이닉스
SK하이닉스가 최근 선보인 기업광고 ‘청주 직지편’이 큰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14일 SK하이닉스에 따르면 청주 직지편' 광고가 온에어 이후 2주가 채 안 된 가운데 유튜브 국내 조회수 1200만 뷰를 넘어섰다.

이 광고는 올 상반기 ‘반도체도 한국 특산품’이라는 기발한 아이디어로 화제를 일으킨 ‘이천편’ 광고의 후속편이다.

‘이천편’은 유튜브 국내 조회수 3100만 뷰를 넘어서며 큰 인기를 모은 바 있는데 이번 광고도 비슷한 속도로 조회수가 계속 늘어나는 추세다.

SK하이닉스는 ‘정보의 기록 및 저장장치라는 면에서 650년 전의 직지와 현대의 메모리 반도체가 상통한다’는 아이디어를 광고에 담아냈다.

금속활자는 동서양을 막론하고 인쇄술의 발전을 가져와 도서의 대량생산 등 지식 공유의 확장을 이끌어낸 혁신적인 기술이다. 이처럼 금속활자와 메모리 반도체는 시대는 다르지만 서로 비슷한 역할을 한 IT 기술이라는 발상을 광고로 표현한 것이다.

회사 측은 “지난 1377년 고려시대 청주에서 여러 어려움 속에 세계최초 금속활자 직지가 만들어졌을 것”이라며 “이러한 DNA가 SK하이닉스로 이어져 한계를 이겨내며 기술개발을 해내는 원동력이 된 것이라는 스토리에 웃음 코드를 넣어 다뤘다”라고 설명했다.

SK하이닉스는 올해 생산기지가 위치한 지역인 이천과 청주를 배경으로 잇따라 광고를 선보이면서 관심을 끌고 있다. 전편에서 한국 특산품 반도체를 세계적인 첨단기술로 확장하는 메시지를 전한 데 이어 ‘청주편’에서는 SK하이닉스 고유의 ‘한계 극복 DNA’를 소재로 다뤘다.

원정호 SK하이닉스 브랜드전략팀장은 “반도체 경영환경이 어려운 시기지만 이 광고를 통해 청주 시민과 임직원들이 자부심을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SK하이닉스 ‘청주 직지편’ 광고 한 장면.ⓒSK하이닉스 SK하이닉스 ‘청주 직지편’ 광고 한 장면.ⓒSK하이닉스
이홍석 기자 (redstone@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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