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CU, 지역사회와 함께 ‘친환경 프로젝트’ 시동


입력 2019.10.16 09:05 수정 2019.10.16 09:05        최승근 기자

비닐봉지 대신 에코백과 친환경 종이봉투 사용하는 ‘쓰지말게 캠페인’

19일에는 BGF리테일 임직원, 가맹점주, 지역주민이 함께 해양쓰레기 수거활동 예정

ⓒCU ⓒCU

제주도 애월읍은 뛰어난 해변가 풍경으로 제주를 방문하는 이들의 발길을 이끄는 대표 명소 중 한 곳이다.

하지만 최근 몇 년간 방문객이 급증하면서, 애월지역 해안가 일대에서는 나뒹구는 비닐봉지와 플라스틱컵 등 일회용 쓰레기를 쉽게 볼 수 있었다.

이에 제주 애월지역 27곳 CU가맹점주와 주민들이 일회용품을 쓰지 않는 ‘쓰지 말게(쓰지 말자)’ 캠페인을 자발적으로 펼치고 있다.

우선 이달 9일부터 18일까지 약 열흘 간 애월지역 CU매장에서 비닐봉지의 사용을 전면 중단했다.

대신, 지역 주민들이 기증한 에코백과 종이봉투 3만개를 사용하고 있다. BGF리테일 임직원도 에코백을 모아 지역 주민들에게 전달하는 등 힘을 보탰다.

비닐봉지 대신 에코백을 사용한 고객의 경우, 애월지역 CU매장에 언제든지 반납 가능하다.

이달 비닐봉지 미사용 시범기간이 끝난 이후에도 기부된 에코백은 지역 CU매장 등에 비치돼 지속적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또한, 이달 19일에는 BGF리테일 임직원과 제주지역 CU가맹점주, 애월지역 주민 등이 함께 아름다운 석양으로 유명한 한담해변 일대에서 해양쓰레기 수거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좋은 친구’처럼 지역사회 곳곳에서 CU매장이 생활 속 착한 플랫폼으로써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며 “지역사회와 함께 친환경 경영활동에 적극 참여해, ‘환경’이라는 사회적 가치를 지켜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편의점 CU는 지난 6월부터 한 해 2억잔 가까이 판매되는 편의점 대표 상품인 커피 제품에 열대우림동맹(Rain Forest Alliance·RFA) 인증을 받은 친환경 원두를 도입하고, 파우치 음료에 동봉된 빨대를 ‘종이’ 소재로 전면 교체하는 등 친환경 경영을 적극 펼치고 있다.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