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기준금리 또 인하…역대 최저 금리에 오피스텔 수혜 받나


입력 2019.10.16 15:11 수정 2019.10.16 16:01        권이상 기자

저금리 속 금리보다 높은 오피스텔 수익률 기대 높아져

대기업, 관광객수요, 국제교류복합지구 수요 등에 업은 ‘잠실 소프라우스’

저금리 속 금리보다 높은 오피스텔 수익률 기대 높아져
대기업, 관광객수요, 국제교류복합지구 수요 등에 업은 ‘잠실 소프라우스’


잠실 소프라우스 조감도. ⓒ데일리안DB 잠실 소프라우스 조감도. ⓒ데일리안DB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는 16일 통화정책방향 결정 회의를 열어 기준금리를 1.50%에서 0.25%포인트 인하했다. 이번 인하로 기준금리는 2년 만에 다시 역대 최저수준이 됐다.

기준금리 인하로 부동산 시장에도 큰 변화가 예상된다. 대출금리 하락으로 부동산 투자가 활성화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아파트에 대한 규제가 심한 것을 감안, 상대적으로 규제가 덜한 오피스텔, 지식산업센터 등 수익형 부동산이 수혜가 될 가능성이 커졌다.

실제 최근 3분기 들어서 서울 오피스텔 매매가격은 0.08%, 전세 가격은 0.17% 상승세로 돌아섰다. 지난 1•2분기만 해도 전분기 대비 매매가격은 각각 -0.4%, -0.25%씩 하락했고, 전세 가격도 -0.27%, -0.07% 떨어지며 약세를 보였다.

분양을 앞둔 단지에 대한 관심도도 크다. 동인종합건설은 송파구 방이동 47-5·6번지 일대에 ‘잠실 소프라우스’를 분양한다. 오피스텔 특히 이 단지는 임대수익과 시세차익 두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어 실수요자와 투자자 모두 관심 오피스텔이다.

오피스텔은 수익형 부동산인만큼 임대수익률이 가장 중요한데 수익률을 결정하는 ‘잠실 소프라우스’는 탄탄한 배후수요와 공실률 제로를 자랑한다.

‘잠실 소프라우스’ 대기업 임대수요, 관광특구 관광객 수요, 국제교류복합지구 배후수요, 재건축 단지 임대수요 등 배후수요를 등에 업고 있다. 인근으로 한미약품과 롯데월드타워, 삼성SDS, 아산병원 등 대기업이 밀집해 있는 직주근접 오피스텔이다.

방이동에만 4389여 개의 기업체와 3만3000여 명의 배후수요를 확보한다. 이러한 배후수요로 방이동은 공실률 ‘제로’ 지역 타이틀을 가지고 있다. 특히 대기업 종사자들은 상대적으로 생활수준이 높은 만큼 임대료 수준도 높을 전망이다.

안정적인 수익률 뿐만 아니라 대규모 개발호재로 시세차익도 기대되는 오피스텔이다. 삼성동과 종합운동장 일대를 개발하는 약 192만㎡ 규모의 국제교류복합지구 개발이 이뤄지고 있다. 이 개발로 고용 인구수도 130만 명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인근에는 잠실 미성크로바, 잠실주공5단지 등 대규모 단지들이 재건축을 추진 중에 있어 그에 따른 임대수요도 기대된다.

‘잠실 소프라우스’는 역세권, 숲세권, 몰세권을 모두 누릴 수 있는 입지 프리미엄 오피스텔이다. 지하철8호선 몽촌토성역, 9호선 한성백제역이 도보 2분 거리에 위치하는 초역세권 오피스텔이며, 지하철2호선 잠실역과 5호선 방이역도 이용 가능하다.

올림픽대로와 송파대로 등이 인접해 있어 도심은 물론 외곽으로 진출도 수월하다. 서울에서 대규모 공원으로 손꼽히는 공원 중 하나인 올림픽공원도 도보로 2분 거리에 위치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췄다.

풍부한 쇼핑·문화시설도 큰 장점이다. 롯데월드타워, 롯데월드몰, 롯데마트, 방이동 먹자골목 등 쇼핑시설과 아산병원, 송파경찰서, 송파구청 등 다양한 기반시설도 단지와 인접해 있어 생활이 편리할 전망이다.

‘잠실 소프라우스’는 지하1층~지상17층, 2.5룸(70실), 1.5룸(14실), 1룸(42실) 총 126실로 구성된다. 잠실권역에 최초 2.5룸, 3베이를 갖춘 주거형 오피스텔로 1~2인 가구와 신혼부부 수요를 위한 안성맞춤 오피스텔이다.

‘잠실 소프라우스’는 이달 25일에 견본주택을 개관할 예정이다. 이날에는 고종완 한국자산관리연구원장이 ‘미래 부동산 전략’이라는 주제로 오후 2시부터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고종완원장은 현 한양대부동산융합대학원 특임교수, 국민연금공단 투자심의위원 등으로 활동 중이며, 주요저서로는 ‘부동산 투자는 과학이다’ 등이 있다.

홍보관은 서울시 송파구 위례성대로 38 1층(한성백제역 3번 출구 옆)에 위치한다.

권이상 기자 (kwonsgo@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권이상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