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고 설리 동향 보고서 유출 파문…경기소방본부 사과


입력 2019.10.17 15:40 수정 2019.10.17 15:41        이한철 기자
17일 오후 경기도소방재난본부 대회의실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정요안 청문감사담당관이 내부문건 유출에 대한 사과문을 발표하고 있다. ⓒ 연합뉴스 17일 오후 경기도소방재난본부 대회의실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정요안 청문감사담당관이 내부문건 유출에 대한 사과문을 발표하고 있다. ⓒ 연합뉴스

고(故) 설리(본명 최진리)의 사망 관련 동향 보고서가 유출돼 논란을 빚자 경기도소방재난본부가 공식 사과했다.

17일 경기도소방재난본부는 사과문을 내고 "지난 14일 15시 20분쯤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119 구급대의 활동 동향 보고서가 외부로 유출된 사항에 대해 유가족과 국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며 고개를 숙였다.

이어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청렴하고 모범을 보여야 할 소방공무원이 내부문건을 외부로 유출했다는 사실은 매우 부끄럽고 실망스러운 일"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설리의 사망 소식이 알려진 직후인 지난 14일 오후 소방서의 보고 내용이 온라인을 통해 유포된 바 있다.

경기도소방재난본부는 16일 해당 문건의 외부로 유출은 불법이라는 점을 인지하고 각 포털 사이트와 블로그 운영진 측에 요청해 해당 문건을 모두 삭제했다.

경기도소방재난본부는 "엄중한 사건이라고 판단해 즉각적 조치를 한 결과, 동향 보고를 내부 공유하는 과정에서 내부 직원에 의해 SNS로 유출됐으며 유명 포털 사이트, 블로그 등에 게시된 것으로 확인했다"며 "문건을 유출한 직원에 대한 조사를 진행 중이며, 사실 관계가 정확히 확인되면 관계 법령에 따라 엄중하게 문책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한철 기자 (qur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한철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