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골 흐뭇한 포체티노 “발롱도르 후보라 기뻐”

실시간 뉴스
    최종편집시간 : 2019년 11월 21일 00:22:01
    손흥민 골 흐뭇한 포체티노 “발롱도르 후보라 기뻐”
    발롱도르 최종 후보 30명 선정 손흥민 축하
    기사본문
    등록 : 2019-10-23 11:04
    김평호 기자(kimrard16@dailian.co.kr)
    ▲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토트넘 감독이 발롱도르 후보에 오른 손흥민에게 축하 메시지를 보냈다. ⓒ 뉴시스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토트넘 감독이 발롱도르 후보에 오른 손흥민에게 축하 메시지를 보냈다.

    포체티노 감독은 23일(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츠르베나 즈베즈다(세르비아)와의 ‘2019-20 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B조 3차전 홈경기 5-0 승리 직후 발롱도르 후보에 오른 제자들에 흐뭇함을 전했다.

    경기 직후 그는 ‘BT스포츠’와의 인터뷰에서 “선수들이 발롱도르처럼 큰 상 후보에 오르는 것은 언제나 기쁜 일”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감독과 코치진은 선수들이 좋은 경기력을 펼칠 수 있도록 돕는다”며 “활약이 좋으면 감독으로서 기쁜 것은 당연한 일”이라고 밝혔다.

    앞서 손흥민은 지난 22일 프랑스풋볼이 발표한 발롱도르 최종 후보 30명에 팀 동료 골키퍼 위고 요리스와 함께 이름을 올렸다. 이후 손흥민은 즈베즈다전에 나서 멀티골 맹활약을 펼치며 발롱도르 최종 후보다운 기량을 과시했다.

    포체티노 감독은 “이번 승점 3은 매우 중요했다”며 “이제 우리는 경기력을 회복해야 될 때”라고 언급했다.

    다가오는 리버풀 원정을 앞두고도 비장한 각오를 전했다.

    그는 “선수들이 충분히 쉬면서 재충전하길 바란다”며 “안필드에서 좋은 경기를 펼쳐 보이겠다”고 약속했다.[데일리안 스포츠 = 김평호 기자]
    ⓒ (주)데일리안 - 무단전재, 변형, 무단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