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신한카드, 밀레니얼 세대 취향저격 ‘신한카드 D-day’ 출시


입력 2019.10.24 08:22 수정 2019.10.24 08:28        배근미 기자

요일에 따라 커피, 편의점, 영화, 뷰티, 요식 등 색다른 혜택 제공

멜론 및 아마존 프라임비디오 할인혜택 등 구독경제 트렌드 반영

요일에 따라 커피, 편의점, 영화, 뷰티, 요식 등 색다른 혜택 제공
멜론 및 아마존 프라임비디오 할인혜택 등 구독경제 트렌드 반영


신한카드는 소비 시장에서 영향력이 커지고 있는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한 ‘신한카드 D-day’(디데이 카드)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신한카드 신한카드는 소비 시장에서 영향력이 커지고 있는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한 ‘신한카드 D-day’(디데이 카드)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신한카드

신한카드는 소비 시장에서 영향력이 커지고 있는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한 ‘신한카드 D-day’(디데이 카드)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디데이 카드는 밀레니얼 라이프스타일의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2030세대의 소비성향에 특화된 혜택을 담은 것이 특징이다. 특히 기존 월 단위의 소비성향 분석에서 벗어나 주 단위, 요일 단위로 혜택을 구성함으로써 2030세대 고객들의 니즈를 충실히 반영했다.

우선 각 요일 별로 지정된 영역에서 이용 시 마이신한포인트 5%를 적립해준다. 전월 30만원 이상 이용 시 적용되며 매월 최대 3만포인트까지 적립할 수 있다. 월요일부터 수요일까지 편의점, 목요일 영화, 금요일에는 요식업종 가맹점 5% 적립혜택이 주어진다. 주말인 토요일에는 미용과 마사지 등 뷰티업종에서, 일요일은 온라인 쇼핑 이용금액의 5% 적립이 가능하다. 버스와 지하철의 경우 요일과 관계없이 매일 5% 적립 혜택이 제공된다.

또 월요일에 한 주를 시작하는 고객들을 위해 월요일 오전 7시에서 10시 사이 스타벅스를 이용하면 최대 2000원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구독경제 서비스를 즐기는 고객들을 위한 혜택도 있다. 멜론 음악 및 아마존 프라임비디오 홈페이지에서 정기 결제를 신청해 디데이 카드로 결제하면 매월 최대 2천원씩 할인된다. 해당 월 이용 금액이 2천원 미만인 경우 해당 금액만 할인되며 전월 50만원 이상 이용 시 서비스가 적용된다.

여행 관련 혜택도 빼놓을 수 없다. 디데이 카드로 전월 50만원 이상 이용 시 공항 라운지에 본인과 동반자 1인까지 무료 입장 혜택이 주어진다. 공항 라운지 혜택은 연간 1회 제공되며 이용 가능 라운지는 더라운지멤버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에어서울 공식 홈페이지 및 앱에서 항공권 예매 시 2만원 할인 혜택이 연 3회 주어진다.

이번에 출시된 디데이 카드는 과거 신한카드의 대표적인 카드 중 하나였던 ‘신한카드 Lady’(이하 레이디 카드)를 계승한 상품이다. 1999년 출시된 레이디 카드는 당대 2030세대를 겨냥한 상품으로, 올해로 출시 20주년을 맞았다.

디데이 카드는 카드 플레이트 디자인도 밀레니얼 세대가 선호하는 뉴트로(New+Retro) 컨셉으로 제작됐다. 1999년 꽃무늬 디자인으로 당시 카드 플레이트 디자인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며 젊은 여성 고객들에게 인기를 끌었던 레이디 카드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것.

한편 신한카드는 신상품 출시를 기념해 11월까지 디데이 카드를 발급하고 1회 이상 이용하는 고객들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300명에게 디데이 굿즈를 증정하는 경품 행사를 진행한다. 디데이 굿즈는 맥주 오프너, 코스터, 스티커, 맥주 잡지 ‘트랜스포터’ 등 다양한 경품으로 구성됐다.

또 12월까지 구스아일랜드, 서울브루어리, 미스터리 브루잉 등 다양한 맥주 맛집에서 최대 2만원까지 50% 할인해주고, 내년 3월까지 에어서울에서 10만원 이상 이용 시 보다 넓은 좌석의 ‘민트존(MINT ZONE)’ 수속 및 ‘프라이어리티 태그(Priority Tag, 수화물 우선 처리)’ 쿠폰을 증정하는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아울러 레이디 카드 출시 20주년을 맞아 레이디 카드를 장기 보유·이용하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20명에게 기프트카드 10만원을 선물한다. 또 12월까지 레이디 카드 관련 퀴즈에 참여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호텔식사권(1명), CGV 영화예매권(1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20명) 등 경품을 증정한다.

디데이 카드의 연회비는 1만8000원이다. 디데이 카드는 신한카드 모바일 앱 및 홈페이지, 신한은행 영업점 등 다양한 채널에서 신청 가능하며, 카드 및 이벤트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신한카드 홈페이지 또는 신한카드 모바일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신한카드 D-day는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밀레니얼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통해 혜택을 구성한 것이 특징”이라며 “2030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그대로 옮겨 놓은 만큼 일상생활 속에서 많은 혜택을 얻어갈 수 있는 카드”라고 강조했다.

배근미 기자 (athena3507@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배근미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