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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 사상 최대 3분기 실적 기록


입력 2019.10.24 15:22 수정 2019.10.24 15:23        이은정 기자

매출 1조9649억원, 영업이익 3118억원

3분기 연속 영업이익 3000억대 달성

ⓒLG생활건강 ⓒ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이 사상 최대 3분기 매출을 기록했다. '후', '숨' 등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 매출 호조에 힘입어 또 한번 기록을 갈아치웠다. 

LG생활건강은 2019년 3분기 전사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13.1% 성장하며 분기 최대 매출인 1조9649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영업이익은 12.4% 성장한 3118억원을 달성했다.

중국과 한국 등 아시아 주요 시장의 경기둔화에 대한 우려가 깊어지는 상황에도 불구하고 '후', '숨', '오휘' 등 다양한 럭셔리 브랜드로 대응하며 견고한 성장을 이어갔다. 신규 진입자의 증가로 어려웠던 중저가 화장품은 높은 경쟁 강도를 견디지 못한 경쟁사들의 이탈이 생기면서 시장 환경 개선의 여지를 확인했다.

3분기 중 인수를 완료한 New Avon은 외형 성장보다는 수익성 개선에 집중한다는 전략이다. LG생활건강은 New Avon 인수를 통해 미주 시장 진출을 뒷받침할 디딤돌을 마련했다.

생활용품은 가격경쟁 심화로 악화된 국내 사업환경 속에서도 성장했다. 동시에 중장기적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해외시장 진출을 본격화했고 일본과 중국에서 긍정적인 시장 반응을 기반으로 사업 확대를 추진 중이다.

전년동기 대비 매출은 2005년 3분기 이후 56분기 성장했고 영업이익은 2005년 1분기 이후 58분기 증가세를 이어가며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꾸준히 성장했다. 3분기 누계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12.3% 증가한 5조6721억원, 영업이익은 12.9% 증가한 9354억원을 달성했다.

특히 1분기부터 분기 영업이익 3000억원 이상을 달성하며 매 분기 안정적으로 높은 성장을 이룬 결과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사상 최대 누계실적을 실현했다.

화장품 사업은 3분기 매출 1조1608억원, 영업이익은 2119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각각 21.6%, 15.1% 증가했다. ‘후’는 다양한 시장 변화에도 불구하고 국내외 주요 채널에서 꾸준히 높은 성장세를 유지하며 전년동기 대비 28%의 매출 성장을 이뤘다.

‘숨’의 초고가 라인인 ‘숨마’가 83%, ‘오휘’의 최고급 라인인 ‘더 퍼스트’가 74% 성장하며 브랜드의 럭셔리 포지셔닝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해외 사업은 럭셔리 화장품에 대한 수요 증가에 따라 중국, 일본, 베트남 등 아시아 주요 시장에서 고른 성장세를 보였다.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CNP’도 기대 이상의 높은 매출 성장세(36%)를 보이며 또 하나의 럭셔리 브랜드 탄생 가능성을 보여줬다.

생활용품 사업은 3분기 매출 4011억원, 영업이익 451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각각 3.0%, 5.7% 증가했다. 사업의 복잡성을 줄이고 투명성을 높이는 체질 개선에 노력한 결과 생활용품 시장점유율 1위를 유지하는 동시에 2위와의 격차를 늘렸다.

음료사업은 3분기 매출 4029억원, 영업이익은 549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각각 2.4%, 7.9% 증가했다. ‘코카콜라’, ‘스프라이트’, ‘조지아’를 비롯한 주요 브랜드가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

꾸준한 신제품 출시로 제품 라인업 강화와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시장의 좋은 반응을 이끌며 성장세를 가속화해 시장점유율 또한 지난해 말 대비 0.4%p 증가한 31.7%를 기록했다.

이은정 기자 (eu@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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