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국민은행-공무원연금공단, 주거래은행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19.10.24 16:14 수정 2019.10.24 16:14        부광우 기자
양규석(왼쪽에서 세 번째부터) KB국민은행 기관영업2부 부장과 김동현 국민은행 기관영업본부 전무, 허인 국민은행장, 정남준 공무원연금공단 이사장, 염태문 공무원연금공단 경영지원실 실장 등 관계자들이 24일 서울 여의도 국민은행 본점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KB국민은행 양규석(왼쪽에서 세 번째부터) KB국민은행 기관영업2부 부장과 김동현 국민은행 기관영업본부 전무, 허인 국민은행장, 정남준 공무원연금공단 이사장, 염태문 공무원연금공단 경영지원실 실장 등 관계자들이 24일 서울 여의도 국민은행 본점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24일 서울 여의도 본점에서 공무원연금공단과 양 기관의 공동 발전을 위한 주거래은행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주거래은행 업무 협약 기간은 2024년까지이다. 이날 여의도 국민은행 본점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허인 국민은행장과 정남준 공무원연금공단 이사장 등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국민은행은 ▲공무원연금공단의 운영자금 관리 ▲임직원 대상 금융편의 제공 ▲공단 자회사 금융업무 지원 ▲퇴직공무원 및 연금수급자 금융서비스 지원 ▲공무원연금공단의 금융파트너로서 영업점 운영, ATM기 운영, WM자산관리서비스 등 특화된 금융서비스를 지원하며 다양한 분야에서 공무원연금공단과 공동 협력 관계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서 정 이사장은 "공무원연금공단과 오랜 인연을 맺어온 국민은행과의 업무 협약 체결을 환영한다"며 "앞으로도 양 기관이 더욱 돈독한 동반자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허 행장도 "공무원연금공단과 은퇴 공무원들에게 최상의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양 기관 모두 국민에게 더욱 사랑 받는 기관이 되도록 상생 발전에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