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아이폰11 선호도 1위는?…“프로 모델 미드나이트 그린”


입력 2019.10.25 11:45 수정 2019.10.25 11:45        김은경 기자

이통사 분석 결과 중간급인 프로 모델 선호도 높아

20대 고객 가장 많고 올해도 애플 마니아 효과 입증

KT 고객들이 애플 아이폰11 시리즈가 출시된 25일 서울 광화문 KT스퀘어에서 아이폰11 제품을 살펴보고 있다.ⓒKT KT 고객들이 애플 아이폰11 시리즈가 출시된 25일 서울 광화문 KT스퀘어에서 아이폰11 제품을 살펴보고 있다.ⓒKT

이통사 분석 결과 중간급인 프로 모델 선호도 높아
20대 고객 가장 많고 올해도 애플 마니아 효과 입증


애플 아이폰11 시리즈가 국내 출시된 25일, 이동통신사 분석 결과 ▲아이폰11 ▲아이폰11 프로 ▲아이폰11 프로 맥스 등 3가지 모델 중 중간급인 ‘프로’ 모델이 가장 인기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색상은 ‘미드나이트 그린’이 선호도가 높았다.

SK텔레콤이 공식 온라인몰 ‘T월드다이렉트’에서 아이폰11 시리즈를 예약구매한 고객을 분석한 결과, 20대 고객이 44%로 전체의 절반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음으로는 30대 고객이 전체의 37%를 차지해 뒤를 이었다.

모델별 선호도를 보면 크기와 성능이 중간급인 아이폰11 프로를 선택한 고객이 44.7%로 가장 많았다. 이어 아이폰11(34.5%), 아이폰11 프로 맥스(20.8%) 순으로 예약구매 고객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색상의 경우 아이폰11은 화이트가 가장 인기가 많았으며 다음으로는 블랙과 퍼플 순이었다. 아이폰11 프로와 아이폰11 프로 맥스는 미드나이트 그린을 고른 고객이 가장 많았고 스페이스 그레이와 골드가 뒤를 이었다.

‘아이폰 충성 고객’의 존재도 통계로 입증됐다. T월드다이렉트에서 아이폰11 시리즈를 예약구매한 고객의 92.6%는 아이폰XS·XS 맥스, 아이폰X, 아이폰8·8+, 아이폰7·7+ 등 아이폰 11 시리즈의 전작을 이용 중인 것으로 집계됐다.

KT의 분석 결과도 유사하게 나타났다. KT가 지난 18일부터 7일간 진행한 아이폰11 사전예약 고객을 분석한 결과 ▲10대 7% ▲20대 46% ▲30대 30% ▲40대 이상 17%로 집계돼 20~30대에서 선호도가 높았다.

모델별 선호도는 아이폰11 프로가 가장 높았고, 이어 아이폰11과 아이폰11 프로 맥스 순으로 나타났다. 아이폰11 프로와 아이폰11 프로 맥스에서 가장 인기 있었던 색상은 미드나이트 그린이었다. 아이폰 11의 경우 6가지 색상 중 퍼플의 선호도가 제일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이동통신 3사는 이날 일제히 아이폰11 론칭 행사를 열었다. 통신업계 관계자는 “5G 시대에 나온 아이폰11이 이정도 사전 예약을 기록한 것은 애플 충성 고객층이 탄탄하다는 사실이 증명된 것”이라며 “아이폰XS는 LTE가 주력이었던 세대에 나왔던 모델인데, 한 세대 뒤쳐진 모델이 이 때와 예약판매량이 비슷하다는 것은 굉장히 뜨거운 반응으로 볼 수 있다”고 말했다.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김은경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