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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뺏길라" 하나은행, 오픈뱅킹 서비스 앞두고 대고객 마케팅


입력 2019.10.29 18:05 수정 2019.10.29 18:06        박유진 기자

오픈뱅킹 시행을 앞두고 은행권이 대대적인 마케팅 작업에 들어섰다.

KEB 하나은행은 오는 11월 30일까지 오픈뱅킹 서비스 시범 시행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상품서비스 안내 마케팅에 동의하고 퀴즈에 응모하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2만원 상당의 모바일 문화상품권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또 이달 30일부터 추가로 하나원큐 또는 인터넷 뱅킹 상에서 이벤트 대상 예금, 적금, 펀드를 가입한 고객이 상품서비스 안내 마케팅에 동의하고 오픈뱅킹을 등록하면 각종 선물을 주는 이벤트를 펼친다.

참여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1등 1명 100만 하나머니 적립, 2등 2명 5만 하나머니 적립, 3등 3명 3만 하나머니 적립, 4등 1000명에게는 스타벅스 커피쿠폰(1인 1매)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픈뱅킹이란 하나의 은행 앱 안에서 다른 은행의 계좌를 조회·관리하고 금융거래까지 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한다. 이를 거치면 앞으로는 은행별로 흩어진 앱을 설치할 필요가 없어 은행 간 경쟁이 치열해졌다.

하나은행 미래금융사업부 관계자는 "손님들이 모바일 앱인 하나원큐에서 타행의 계좌 정보를 조회 하고 이체까지 할 수 있는 오픈뱅킹의 시행을 환영한다"며 "차별화된 편의성과 다양한 혜택을 바탕으로 오픈뱅킹 전용상품 개발 및 KEB하나은행만의 특화된 서비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유진 기자 (rorisang@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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