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데일리안 오늘뉴스 종합] ‘고인 물' 싫어 떠난다는 與초선에…"그만두는 게 제일 쉽다" ·'새 인물' 찾는 제3세력…안철수계 둘러싼 '밀당' 염두 등


입력 2019.10.29 20:52 수정 2019.10.30 05:41        스팟뉴스팀

▲‘고인 물' 싫어 떠난다는 與초선에…"그만두는 게 제일 쉽다"
-더불어민주당 ‘스타 초선’ 표창원·이철희 의원의 ‘불출마 선언 여진’이 계속되고 있다. 두 의원은 이해찬 당대표를 만나 불출마 의사를 재확인했지만, 여권에선 ‘꽃가마 타고 들어와 궃은 일 외면하고 떠난다’는 볼멘소리가 나온다. 표 의원은 28일 이해찬 대표와의 면담을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불출마 선언으로 저희들 심경을 표현했고, 리더십을 가지고 당을 혁신해줄 것을 대표께 요청했다”고 말했다.

▲'새 인물' 찾는 제3세력…안철수계 둘러싼 '밀당' 염두
-더불어민주당·자유한국당을 제외한 '제3지대'를 놓고 '변화와 혁신을 위한 비상행동'(변혁)과 기싸움을 벌이고 있는 제세력이 유승민 변혁 대표에 대항할 '새 인물' 옹립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는 28일 최고위원회의에서 "최고위를 정비하고 새로운 제3지대 형성을 준비하겠다. 통합개혁위원회를 바로 출범시킬 것"이라며 "새로운 정당 대표자가 돼서 국민들에게 희망을 드릴 인사를 모시겠다"고 공언했다.

▲'폐암 4기' 김철민, 펜벤다졸 복용 "혈액 검사 정상"
-폐암 4기를 선고받고 투병 중인 개그맨 김철민이 동물(강아지) 구충제로 알려진 펜벤다졸을 복용 중이다. 김철민은 28일 자신의 SNS를 통해 "원자력병원 방사선 치료 17차 하러 왔다. 펜벤다졸 4주차 복용. 통증이 반으로 줄었고 혈액검사 정상으로 나옴. 여러분의 기도와 격려 감사하다"고 전해 눈길을 끌었다.

▲신형 K5 렌더링 이미지 공개…"이대로만 나와다오"
-기아자동차의 중형 세단 K5 3세대 풀체인지 모델의 렌더링 이미지가 공개됐다. 4도어 세단이라기보다는 5도어 패스트백, 혹은 쿠페에 가까운 이미지로, 현대차 쏘나타와 마찬가지로 전통적인 패밀리 세단보다는 젊은층을 타깃으로 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준다.

▲'2인자'는 닿지 못한 대권…이번엔 깨질까
-이낙연 국무총리가 28일 '역대 최장수 총리'에 등극하면서 향후 정치적 행보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 총리는 문재인 정부 출범과 동시에 임기를 시작해 이날로 재임 881일을 맞으며 직전 최장수 총리인 김황식 전 총리의 기록을 넘어섰다. 특히 이 총리는 '최장수 총리'의 영예는 물론 차기 대선후보 여론조사에서도 선두를 유지하고 있다. 현직 총리가 차기 대선주자 1위 자리를 지키는 것 자체가 정치사에서 유례를 찾기 어렵다. 그만큼 이 총리의 다음 행선지가 어디냐에 따라 정치권도 요동칠 것으로 보인다.

▲'PD수첩', 방송금지가처분 소송 승소…유준원 의혹 다룬다
-MBC 'PD수첩' 검사범죄 2부, 검사와 금융재벌 편이 방송금지가처분 소송에서 승소해 정상 방송된다. 지난주 'PD수첩' 검사 범죄 1부에서 검찰의 기소독점권한으로 인한 문제를 다뤘다면, 오늘2부에서는 검찰의 기소편의주의, 즉 봐주기 수사로 인한 부작용을 심층적으로 다룬다.

'데일리안 오늘뉴스 종합'을 네이버에서 지금 바로 구독해보세요!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