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하나금융, 디지털 전환 위해 전 직원에 코딩 교육


입력 2019.10.31 10:12 수정 2019.10.31 10:12        박유진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31일 고객 중심 데이터 기반 정보회사로의 전환을 위한 전 임직원 '코딩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임직원들의 디지털 마인드와 디지털 환경 적응력을 높이고자 시행된다. 그룹의 성공적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을 위한 일이다.

코딩 교육 첫 단계로는 그룹사 전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12월까지 스크래치를 활용한 코딩 기본교육을 실시한다. 스크래치는 간단한 게임, 애니메이션 등을 직접 만들고 온라인에서 공유할 수 있는 기초 코딩 프로그램이다. 게임을 하듯 코딩교육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논리적 사고와 컴퓨터를 활용한 문제해결 능력을 키울 수 있다.

여기에 그룹의 전 임원과 본부 부서장 전원을 시작으로 실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제작 툴인 '저스트인마인드(Justinmind)' 프로그램을 활용한 디지털 교육도 병행할 예정이다. 간단한 어플리케이션을 직접 만들어 봄으로써 디지털에 대한 이해도와 자신감을 높이고 부서 업무에 다양하게 적용하고 실무와 자연스럽게 연계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한준성 하나금융지주 그룹디지털총괄 부사장은 "디지털전환은 선택이 아닌 생존의 문제이며 디지털 역량은 IT부문 직원만이 아닌 전 금융인의 기본 역량이자 나의 일이라는 인식이 필요하다"며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환경변화에 적응하고 이를 통해 손님께 디지털에 감성을 더한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체계적인 디지털 교육 프로그램들을 지속적으로 실행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하나금융은 향후 디지털교육체계를 재구축하고 다양한 공통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하는 등 디지털 인재육성을 가속화한다는 방침이다. 디지털 고급 전문 인력 양성도 병행함으로써 전 직원의 디지털화를 위한 기반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박유진 기자 (rorisang@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박유진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