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광주 남구 도시첨단 D1블록 남해오네뜨', 31일견본주택 개관


입력 2019.10.31 10:04 수정 2019.10.31 10:05        권이상 기자

8년간 임대료 동결, 중도금 무이자, 취득세無, 재산세無 등 혜택 풍부

임차인 우선 분양 전환권, 시세 상승 상관없이 확정분양가로 분양전환 가능

남구 도시첨단 D1블록 남해오네뜨 조감도. ⓒ데일리안DB 남구 도시첨단 D1블록 남해오네뜨 조감도. ⓒ데일리안DB


광주 최초의 공공지원 민간임대아파트 '남구 도시첨단 D1블록 남해오네뜨'가 31일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수요자 맞이에 나섰다.

공급일정은 11월 4일 산업단지 종사자 특별공급 접수와 발표를 진행하며, 주거지원(청년, 신혼부부, 고령자) 특별공급은 11월 9~10일 접수, 당첨자 발표는 11일에 한다.

일반공급 접수는 11월 4~5일 이틀간 진행되며 당첨자 발표는 8일이다. 계약은 특별공급과 일반공급 모두 13~15일 3일간 진행한다.

최근 공공지원 민간임대아파트가 주택시장에서 새로운 주거 형태로 자리 잡고 있는 가운데, 남해종합건설이 선보이는 ‘남구 도시첨단 D1블록 남해오네뜨’는 공공지원 민간임대아파트의 안정성은 기본이고, 기존의 임대아파트와는 차별화된 상품성과 금융혜택을 갖춰 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우선 단지는 청약통장 유무, 지역거주 요건, 기존 재당첨 여부와 상관없이 만 19세 이상 무주택자라면 누구나 청약신청이 가능하다.

주변 시세 대비 저렴한 임대료로 최대 8년간 임대료 인상없이 거주할 수 있으며, 전세금 조건으로 매월 내는 월 임대료가 없다는 점도 장점이다.

여기에 임차인 우선 분양 전환권 혜택이 주어지며, 확정분양가로 공급돼 시세 상승 상관없이 최초의 가격으로 분양전환이 가능하다.

그 밖에도 양도가 가능(임대사업자 동의시)하고, 세금부담이 없고, 중도금 전액 무이자 등 다양한 금융혜택을 지원해 수요자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었다.

기존 임대아파트와는 차별화된 남해오네뜨만의 특화설계도 눈여겨볼 만하다. 주력 상품인 전용면적 84A타입의 경우 실수요자 선호도 높은 4베이, 판상형 구조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또한 고품격 마감재를 적용하며, 주방 공간의 품격을 높이는 독립형 아일랜드 설치와 파우더룸, 드레스룸, 알파룸, 워크인 신발장 등 수납공간을 극대화했다. 더불어 AIoT(지능형 사물인터넷) 홈 시스템 도입을 통해 음성만으로 시스템 제어, 영어교육, 네이버 검색, 쇼핑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입주민을 위한 커뮤니티시설로는 샤워장과 냉·온탕, 사우나 등이 함께 조성되는 주민운동시설과 어린이놀이터, 어린이집, 작은도서관, 경로당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또한 옥상 파고라를 디자인해 입주민을 위한 쉼터 공간도 마련할 계획이다.

남해오네뜨는 뛰어난 직주근접성에 풍부한 배후수요를 자랑한다. 단지와 인접해 한국전기연구원, LS산전, 기초과학지원연구원, 인셀㈜ 등이 위치해 걸어서 출퇴근이 가능하다.

또한 나주혁신도시, 효천1지구, 효천2지구 등 다수의 택지지구가 단지와 인접해 있고, 광주 남구 에너지밸리 산업단지에 투자를 유치한 기업은 300개를 넘어 더 많은 기업들이 입주를 앞두고 있다.

지난달 30일에는 광주시가 광주 에너지밸리 일반산단과 도시첨단산단 등 5개 지구에 대한 '경제자유구역 조성' 지정을 신청해 향후 경제자유구역 선정에 대한 기대감도 높다.

미래가치는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광주 남구 에너지밸리 첨단산업단지는 호남권 최대 규모의 차세대 핵심 도시첨단산단으로 조성되고 있다.

광주 남구청에 따르면, 광주 남구 에너지밸리와 남구 도시첨단산업단지 조성을 통해 약 4조3025억원에 달하는 생산 유발효과와 1만9389명에 이르는 고용 유발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파악된다고 전했다.

현재 한국전기연구원과 LS산전,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 등의 입주가 확정되었으며, 앞으로 더 많은 기업이 입주할 것으로 전망돼 임대 및 투자수요 확보에 유리할 것으로 예상된다.

주거 여건도 우수하다. 대촌중앙초등학교와 대촌중학교가 인접해 있고 대성여고, 대광여고, 동성고, 인성고, 나주한전공대, 광주국제영어마을 등이 가깝다.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형 단지로 조성되며, 세대당 1.49대로 충분한 주차공간을 제공한다. 또한 봉황산, 송학산 등이 인접해 있고, 인근 압촌구절초 습지생태 경관사업도 올해 11월 준공 예정으로 여가 및 휴식 활동을 즐기기 좋다.

광주시 남구 도시첨단산업단지 D1블록에 들어서는 ‘남구 도시첨단 D1블록 남해오네뜨’는 지하 2층~지상 20층, 6개동, 전용면적 84㎡ 단일면적으로 조성되며 총 461가구 규모다.

견본주택은 광주시 서구 화정동 750-12번지 일원에 위치한다. 오픈 4일간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선착순 선물 증정과 경품 추천을 통해 황금열쇠, 삼성에어드레서, LG김치냉장고, UHD TV, 필립스 에어프라이기 등을 증정하며, 방문고객을 위해 무료 케리커처와 식음료 제공을 진행한다.

권이상 기자 (kwonsgo@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권이상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