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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웅제약, 3분기 매출액 2425억원… 4.5%↑


입력 2019.11.01 17:15 수정 2019.11.01 17:16        이은정 기자
ⓒ대웅제약 ⓒ대웅제약

대웅제약은 3분기 매출액이 2425억원, 영업이익은 28억원을 기록했다고 1일 공시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매출액은 4.5% 증가한 반면 영업이익은 65.2% 감소했다. 대웅제약은 나보타 소송비용 및 라니티딘 식약처 잠정판매 중지 조치에 따른 알비스 회수 비용 반영 등 150억 이상의 비경상적 비용이 발생해 영업이익이 줄었다.

전문의약품(ETC)과 일반의약품(OTC)의 고른 성장과 보툴리눔 톡신 나보타(미국 제품명 Jeaveau)의 미국 수출 등이 안정적인 매출 성장세를 이끌었다.

전문의약품(ETC) 부문은 전년 동기 1,667억원에서 4.9% 성장한 1749억의 매출을 기록했다. 릭시아나, 크레스토, 포시가 등의 주요 도입품목과 우루사, 다이아벡스 등 기존 주력 제품 실적 향상이 매출 상승에 기여했다. 나보타는 미국 시장 매출이 본격화 되면서 지난해 같은 기간 24억원에서 247% 성장한 82억원의 매출액을 달성했다.

일반의약품(OTC) 부문은 전년 동기 231억원에서 21.7% 성장한 281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주력 품목인 우루사, 임팩타민 등이 꾸준한 판매 증가세를 보였다.

대웅제약 관계자는 “ETC와 OTC부문의 꾸준한 성장과 수익성이 높은 나보타의 미국 수출 등으로 견고한 매출 성장을 이끌었다”며 “세계에서 2번째로 큰 시장인 유럽으로 본격적인 진출이 시작되면 중장기적으로 수익성 개선을 통한 이익 성장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은정 기자 (eu@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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