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정부, 무자본 M&A와 바이오·제약주 적극 대응


입력 2019.11.03 12:00 수정 2019.11.03 05:33        이종호 기자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 한국거래소 및 검찰은 무자본 M&A와 바이오·제약주 관련 불공정거래 행위에 대해 감시·감독을 강화하기로 했다.ⓒ금융위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 한국거래소 및 검찰은 무자본 M&A와 바이오·제약주 관련 불공정거래 행위에 대해 감시·감독을 강화하기로 했다.ⓒ금융위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 한국거래소 및 검찰은 무자본 M&A와 바이오·제약주 관련 불공정거래 행위에 대해 감시·감독을 강화하기로 했다. 아울러 투자자들의 피해가 심각한 주요 사안에 대해 조사 후 신속하게 사법처리하는 등 적극적·체계적으로 대응하기로 합의했다.

금융위원회는 3일 금융위원회는 제8회 불공정거래 조사·심리기관 협의회 개최 결과를 발표하고 이같이 밝혔다. 금융당국과 한국거래소 검찰은 이 협의회에서 자본시장 신뢰회복을 위한 향후 불공정거래의 조사정책 및 조사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최근 소규모 상장기업 무자본M&A로 인한 주가조작, 기업가치 훼손 등으로 소액 개인투자자들의 피해 사례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 이에 금융위·금감원·거래소간 협력을 통해 무자본 M&A의 특성을 감안한 조사협력 및 점검방안을 마련하여 체계적으로 대응하기로 했다.

금융위·금감원·거래소는 최근 신약 개발기업의 임상 성패여부에 대한 공시에 따라 주가 변동폭이 커 소액 개인투자자들의 손실 확대에 따라 신약 개발기업의 임상 진행 경과 관련 주가 급등락에 따른 이상 매매 등을 집중 점검하기로 했다.

또한, 식약처와의 바이오·제약분야 공시 등에 대한 정보교환(임상정보 등) 협력을 적극 활용해 관계기관의 적극적인 제재 조치를 병행하기로 했다.

금융위 관계자는 "향후에도 불공정거래 조사·심리기관 협의회를 통해 주요 불공정거래 현안 및 조사·심리 관련 제도개선 사항을 논의하는 등 자본시장 공정성 확보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이종호 기자 (2pres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종호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