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성희롱 의혹’ 김동열 중기연구원장 해임 결정


입력 2019.11.05 19:09 수정 2019.11.05 19:09        스팟뉴스팀

직장 내 괴롭힘·성희롱 의혹을 받았던 김동열 중소기업연구원장이 5일 해임됐다.

5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중소기업연구원은 이날 이사회를 열어 김 원장에 대한 해임 안건을 의결했다고 밝혔다.

중기연구원 이사회는 김 원장과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정책관, 중소기업중앙회 상근부회장 등 13명으로 구성됐다.

김 원장은 이날 이사회에 출석해 자신의 입장을 소명했지만, 표결에서 해임 찬성이 많아 결국 안건은 의결됐다.

김 원장은 소명 과정에서 ‘관련 의혹 중 사실이 아닌 점이 있다’는 요지로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 원장은 지난달 국감에서 성희롱 의혹과 관련 사퇴 의사를 묻는 자유한국당 이종배 의원의 질의에 “(감사) 결과와 조치가 나오면 응분의 책임을 지겠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다.

앞서 중기부는 올해 9월 산하기관인 중기연구원 김 원장의 직장 내 괴롭힘‧성희롱 의혹과 관련된 신고를 접수하고, 감사에 착수했다.

김 원장은 회식 자리에서 계약직 여직원 A씨의 신체 부위 일부를 접촉하거나 업무 외 시간 A씨에게 부적절한 문자를 보낸 의혹을 받는다.

중기부 감사담당관은 피해가 상당 부분 인정된다고 판단한 후 해임을 권고했고, 중기부는 해임 안건을 중기연구원 이사회에 상정했다. 해임은 중기부가 내리는 7단계 징계 중 파면 다음으로 강도가 높은 중징계에 해당한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