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삼성·비지오·로쿠 TV 구 모델에 서비스 지원 중단"

실시간 뉴스
    최종편집시간 : 2019년 11월 14일 12:30:30
    넷플릭스 "삼성·비지오·로쿠 TV 구 모델에 서비스 지원 중단"
    내달 1일부터 스트리밍 서비스 지원 중단
    기사본문
    등록 : 2019-11-09 10:39
    이홍석 기자(redstone@dailian.co.kr)
    ▲ 넷플릭스 로고.ⓒ넷플릭스
    내달 1일부터 스트리밍 서비스 지원 중단

    앞으로 구형 삼성 TV로는 넷플릭스(Netflix)를 통해 영화나 미드를 보지 못하게 된다.

    8일(현지시간) 더 버지 등 미 IT매체들에 따르면 세계 최대 온라인 스트리밍 업체 넷플릭스는 삼성전자와 비지오 스마트TV 구 모델과 1세대 로쿠 박스에 대한 스트리밍 서비스 지원을 내달 1일부터 중단한다.

    넷플릭스의 이런 방침에 따라 지난 2010~2011년 제조된 삼성전자 스마트TV 모델과 4년 이상된 비지오 TV 모델을 갖고 있는 넷플릭스 고객은 넷플릭스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려면 새로운 스트리밍 박스를 구매하거나 TV를 새 모델로 교체해야 한다.

    로쿠 2050X·2100X·로쿠 HD플레이어 등 1세대 기기를 가진 고객도 마찬가지다.

    더 버지는 "시간이 흐를수록 개발자들이 오래된 하드웨어에 대한 지원을 중단하는 것은 불가피한 측면이 있다"며 "다만 사람들이 스마트폰이나 랩톱보다는 TV를 더 오랜 기간 사용한다는 점이 좀 더 첨예한 문제로 대두할 수 있다"라고 지적했다.

    넷플릭스의 올드 모델 서비스 지원 중단 방침은 넷플릭스만의 문제는 아니다.

    미국 내 온라인 스트리밍 2위 업체 훌루도 지난 2014년 이전에 제조된 LG TV에 대한 서비스를 중단한 바 있으며 유튜브도 지난 2012년에 제조된 소니 스마트 TV에 대해 서비스 지원을 끊었다.

    더 버지는 TV를 좀 더 사용할 고객이라면 별도로 구매할 수 있는 셋톱박스를 갖추는 편이 경제적인 선택이 될 것이라고 권유했다.[데일리안 = 이홍석 기자]
    ⓒ (주)데일리안 - 무단전재, 변형, 무단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