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나루히토 일왕 즉위 테마곡에 '레이 오브 워터'


입력 2019.11.10 15:02 수정 2019.11.10 15:04        스팟뉴스팀

일본 아이돌 그룹 아라시 공연⋯왕세자 시절부터 '물' 연구 집착

지난 9일 일본 도쿄 고쿄앞 광장에서 일왕 즉위 축하 행사가 열린 가운데 나루히토 일왕과 마사코 왕비가 인파들을 향해 손을 흔들고 있다. ⓒ뉴시스 지난 9일 일본 도쿄 고쿄앞 광장에서 일왕 즉위 축하 행사가 열린 가운데 나루히토 일왕과 마사코 왕비가 인파들을 향해 손을 흔들고 있다. ⓒ뉴시스


지난 9일 일본 도쿄에서 열린 나루히토(德仁) 일왕 즉위식 축하 행사에 '물'과 관련된 곡인 '레이 오브 워터(Ray of Water)'가 공연됐다. 취임 전부터 물을 연구 주제로 삼아 온 나루히토 일왕의 행적을 반영한 것으로 풀이된다.

10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일본 아이돌 그룹 아라시(嵐)는 물을 테마로 한 Ray of Water를 축하곡으로 불렀다. 요미우리 신문 등 일본 매체는 이 노래 제목을 '물에 비추는 눈부신 빛'이라는 의미로 해석하는 등 사전적 의미와는 거리가 있는 풀이를 내놨다.

지난 2017년 왕세자 신분이던 나루히토 일왕은 궁중의 단가 발표 행사인 '우타카이하지메'(歌會始)에서 '바위 그늘에 물방울 떨어져 산의 물, 큰 강이 돼 벌판을 흘러간다'라고 읊은 것에서 인용했다고 신문은 전했다.

노래에 등장하는 "저 큰 강도 시작은 한 방울 우리들의 행복도 큰 강이 되면 좋겠다"는 부분의 경우 나루히토 일왕이 지난해 3월 열린 제8회 세계 물포럼에서 사람들의 생활과 사회 발전을 위해 물을 나누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연한 것에서 착안한 것으로 알려졌다.

나루히토 일왕은 물 문제를 연구 주제로 삼아 물포럼 등에 참가해 지구적 관점에서 본 물 부족, 물 위생, 수해 등에 관해 의견을 발표한 바 있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