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오신환 "北선원 송환, 정부가 거짓말 해…이제 진실 밝혀야"


입력 2019.11.14 09:56 수정 2019.11.14 09:57        최현욱 기자

"탈북주민 비인도적 강제 북송하고 거짓말

국민 속이며 반인도적 행위 저지른 것

한 점의 의혹도 없이 진실 밝혀야"

"비인도적 강제 북송하고 거짓말
국민 속이며 반인도적 행위 저지른 것
한 점의 의혹도 없이 진실 밝혀야"


오신환 바른미래당 원내대표는 14일 논란이 되고 있는 북한 선원 송환 사건을 두고 문재인 정부와 김연철 통일부장관이 거짓말을 하고 있다며 진실을 밝혀줄 것을 촉구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오신환 바른미래당 원내대표는 14일 논란이 되고 있는 북한 선원 송환 사건을 두고 문재인 정부와 김연철 통일부장관이 거짓말을 하고 있다며 진실을 밝혀줄 것을 촉구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오신환 바른미래당 원내대표는 14일 논란이 되고 있는 북한 선원 송환 사건을 두고 문재인 정부와 김연철 통일부장관이 거짓말을 하고 있다며 진실을 밝혀줄 것을 촉구했다.

오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정책회의에서 "늘 거짓말을 하는 문재인 정부가 탈북주민을 비인도적으로 강제 북송하고 본인들 의사에 따른 것이라는 거짓말을 해 충격을 주고 있다"고 지적했다.

오 원내대표는 "김 장관이 지난 7일 북한으로 추방당한 두 사람이 정부 심문 과정에서 북한으로 돌아가겠다는 진술을 해 돌려보냈다고 주장했으나 본인이 장관으로 있는 당국자의 증언으로 새빨간 거짓말임이 확인됐다"며 "당국자는 탈북 주민들이 정부 심문 과정에서 귀순의향서를 작성하고 귀순 의사를 분명히 밝혔다고 증언했다"고 꼬집었다.

이어 오 원내대표는 "김 장관이 위증을 한 것"이라며 "북한이탈주민보호법은 살인 등 중대 범죄자라도 심의를 거쳐 보호 여부를 결정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정부와 김 장관이 법률조항을 정면으로 위반하고 국민 속이며 반인도적 행위를 저지른 것"이라고 비난했다.

오 원내대표는 김 장관을 향해 "한 점의 의혹도 없이 진실을 밝히길 바란다"라며 "귀순 의사를 밝힌 주민을 누가 언제 어떤 경로로 북으로 돌려보냈는지 밝혀야 한다. 화를 키우지 말고 진실을 밝혀줄 것"이라고 언급했다.

최현욱 기자 (iiiai072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최현욱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