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리빙 키우는 롯데백화점…영국 프리미엄 편집숍 '더콘란샵' 오픈


입력 2019.11.14 12:35 수정 2019.11.14 14:58        김유연 기자

디자이너 가구·홈데코· 식기 등 토탈 라이프 스타일 선봬

국내 첫 도입…전 세계에서 12번째 매장 오픈

ⓒ롯데쇼핑 ⓒ롯데쇼핑

세계적인 라이프스타일 편집숍인 '더콘란샵'이 국내에 상륙한다.

롯데백화점은 창립 40주년 기념일인 15일 세계적인 하이엔드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더콘란샵(The Conran Shop) 코리아'를 강남점에 오픈한다고 14일 밝혔다.

'더콘란샵'은 1974년, 영국의 산업 디자이너인 ‘테렌스 콘란’ 경에 의해 설립됐으며 영국, 프랑스, 일본 3개국에 총 11개 매장을 운영 중으로, 국내에는 처음으로 선보이게 됐다. 이 곳에서는 가구, 홈데코, 주방용품, 식기, 침구뿐만 아니라 서적, 아트, 잡화까지 폭넓은 라이프스타일 상품군을 보유하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몇 년간 꾸준히 확대 중인 국내 리빙 시장의 규모, 그와 비례해 증가하고 있는 프리미엄 리빙 시장 수요에 주목했다. 더콘란샵의 국내 오픈을 시작으로 롯데백화점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독보적인 리빙 콘텐츠를 확보함과 동시에 국내에 아직 들어오지 않은 글로벌 리빙 브랜드를 다양하게 유치할 예정이다.

이번에 문을 여는 더콘란샵은 총 매장 규모 3305㎡(약 1000평)이다. 1층은 실험실 느낌으로 꾸며 향수, 캔들, 디퓨저 등의 홈데코 상품을 비롯해 주방, 음향가전, 욕실용품, 아트소품 그리고 기프트 상품 등 토탈 라이프 스타일 층으로 꾸며졌다.

매장 한 켠에는 창시자 테렌스 올비 콘란경의 중간 이름을 딴 '올비(Orby)' 카페를 운영한다. 2층은 블랙톤의 클럽 라운지 콘셉트로 조성했다. 가구, 조명, 텍스타일, 서적, 오픈 키친 등으로 구성됐으며, 개인별 특화된 맞춤 서비스 공간인 VIP룸이 구비돼 있다.

더콘란샵에는 스위스 가구 브랜드 '비트라', 핀란드 가구 '아르텍', 덴마크 가구 '칼 한센'과 미국 가구 '놀' 등 세계적인 유명 가구 브랜드가 들어선다. 또 프랑스 오디오 브랜드 '라부아뜨',덴마크 조명 브랜드 '루이스 폴센' 등 각지마다 차별화된 브랜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유형주 롯데백화점 상품본부장은 "수요가 증가하는 하이엔드 리빙 시장에 주목해 그에 걸맞은 라이프스타일을 국내 소비자들에게 제안하고자 더콘란샵을 선보이게 됐다"며 "더콘란샵 특유의 감각적인 디자인과 감성이 호평 받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유연 기자 (yy9088@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김유연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