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文대통령, 경제부총리에 "한국경제 리더십 보여주는 게 중요"


입력 2019.11.14 15:55 수정 2019.11.14 15:55        이충재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14일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으로부터 최근 경제 상황 등에 대한 보고를 받았다.(자료사진)ⓒ청와대 문재인 대통령은 14일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으로부터 최근 경제 상황 등에 대한 보고를 받았다.(자료사진)ⓒ청와대

문재인 대통령은 14일 청와대에서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으로부터 최근 경제 상황 등에 대한 보고를 받았다.

특히 문 대통령은 홍 부총리에게 "한국 경제에 대한 리더십을 지속적으로 보여주는 것이 중요하다"며 경제상황과 전망 등을 자세히 설명할 것을 당부했다고 고민정 청와대 대변인이 전했다.

문 대통령은 이어 "혁신성장 분야에서 새로운 시도와 창업, 규제혁신 등 많은 성과가 있었다"면서 "화장품 시장도 바이오산업의 중요한 축인 만큼 K-뷰티 산업 육성을 바이오산업 혁신방안 마련 때 적극 검토하라"고 지시했다.

문 대통령은 또 일본의 수출규제 문제와 혁신성장 등에서 각 부처 간 협업에 대해 높이 평가하고 "앞으로도 각 부처 장관들이 중심이 돼 '원팀'으로 협력 시스템이 지속·강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홍 부총리는 "지자체의 반복적 이·불용 발생 사업 등에 대해서는 내년에 원점에서 존폐를 점검하겠다"면서 "경제 상황과 관련하여 연말까지 예산의 이·불용 최소화, 공공기관 투자 집행강화, 민간기업 투자 애로해소 등으로 경제활력 제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보고했다.

이충재 기자 (cjle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충재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