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5G 기반 ‘VR 수술가이드’ 개발 추진

실시간 뉴스
    최종편집시간 : 2019년 12월 15일 15:32:30
    KT, 5G 기반 ‘VR 수술가이드’ 개발 추진
    코어라인소프트와 ‘5G 의료융합 유스케이스 발굴’ 협력
    기사본문
    등록 : 2019-11-17 09:00
    김은경 기자(ek@dailian.co.kr)
    ▲ 이선우 KT 인프라연구소장(오른쪽)이 지난 14일 서울 서초구 우면동 KT 5G 오픈랩에서 최정필 코어라인소프트 대표와 ‘5G 의료융합 유스케이스 발굴을 위한 전략적 협력’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KT

    코어라인소프트와 ‘5G 의료융합 유스케이스 발굴’ 협력

    KT는 지난 14일 서울 서초구 우면동 KT 5세대 이동통신(5G) 오픈랩에서 국내 3차원(3D) 의료영상 소프트웨어 개발사인 코어라인소프트와 ‘5G 의료융합 유스케이스 발굴을 위한 전략적 협력’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코어라인소프트는 인공지능(AI) 의료영상 분석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3D 의료영상 협업플랫폼을 개발하는 회사로 컴퓨터단층촬영(CT) 촬영 이후 판독을 지원하는 소프트웨어 ‘에이뷰 스크리닝’을 개발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KT와 코어라인소프트는 ▲초저지연 5G 기반 의료용 3D 가상현실(VR) 수술가이드 개발 ▲의료용 3D영상 협업솔루션 고도화 개발 ▲5G 플랫폼 기반 의료 산업 협업 생태계 구축 ▲5G 의료영상 콘텐츠 개발 및 확보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KT는 5G 플랫폼에 AI 기술을 적용해 병원 내 수술 환경이나 응급 상황, 다양한 의료영상 솔루션에서도 보다 안전하고 신속한 의료융합 서비스를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이선우 KT 인프라연구소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의료분야의 5G 유스케이스를 발굴할 예정”이라며 “이를 바탕으로 5G가 바꿔 나가는 의료산업의 미래 청사진을 제시하고 중소 협력사와 함께 성장하는 협업 생태계를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데일리안 = 김은경 기자]
    ⓒ (주)데일리안 - 무단전재, 변형, 무단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