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손학규 "김세연·임종석 불출마, 거대양당 구조에 균열"


입력 2019.11.18 10:47 수정 2019.11.18 10:47        최현욱 기자

"바른미래당과 제3지대의 골든타임

여의도에 세대교체 바람 불고있다

선거제 개혁에 앞장설 것"

"바른미래당과 제3지대의 골든타임
여의도에 세대교체 바람 불고있다
선거제 개혁에 앞장설 것"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는 18일 김세연 자유한국당 의원과 임종석 전 대통령 비서실장의 총선 불출마 선언을 두고 "거대양당 기존 구조에 균열이 생기기 시작했다. 바른미래당과 제3지대의 골든타임"이라고 평가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는 18일 김세연 자유한국당 의원과 임종석 전 대통령 비서실장의 총선 불출마 선언을 두고 "거대양당 기존 구조에 균열이 생기기 시작했다. 바른미래당과 제3지대의 골든타임"이라고 평가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는 18일 김세연 자유한국당 의원과 임종석 전 대통령 비서실장의 총선 불출마 선언을 두고 "거대양당 기존 구조에 균열이 생기기 시작했다. 바른미래당과 제3지대의 골든타임"이라고 말했다.

손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여의도에 세대교체의 바람이 불고 있다"라며 "국민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은 단순 사람만 바뀌는 물갈이가 아닌 정치구조 개혁임을 명심해야 할 것"이라고 했다.

이어 손 대표는 "김세연 의원은 한국당 해체를 요구하며 새 정치를 추구한다고 했다"며 "이 선언은 개인적 입지에 기인한 것이 아닌 기존정치에 실망하는 국민들의 뜨거운 목소리에 여야 막론하고 정치인들이 답하고 있다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손 대표는 "거대 양당 구조가 타파되지 않는 한 사람만 바뀌는 물갈이는 한계가 있다"라며 "다당제와 합의제 민주주의 구조개혁을 완수할 수 있는 정당은 바로 우리 바른미래당"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손 대표는 "우리가 선거제 개혁에 앞장서는 것도 이런 이유에서다. 우리 당이 정치개혁에 앞장서겠다"며 "새 인재를 영입하고 국민과 함께 총선을 준비하겠다. 제3지대, 새로운 정치를 힘차게 열어나가자"고 했다.

최현욱 기자 (iiiai072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최현욱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