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SSG닷컴, ‘동반성장 생태계’ 구축 힘쓴다


입력 2019.11.19 08:58 수정 2019.11.19 08:58        최승근 기자

셀러 중심으로 내부 서비스 ‘파트너 오피스’ 업그레이드, 업무효율 높여

크라우드 펀딩 ‘우르르’ 코너에선 중기 신진 브랜드 아이디어상품 판매

ⓒSSG닷컴 ⓒSSG닷컴

SSG닷컴이 주요 이해관계자와 상생할 수 있는 동반성장 생태계 구축에 힘쓰고 있다. 쇼핑몰에 입점한 셀러가 상품 판매 시 이용하는 내부 시스템 ‘파트너 오피스’를 개편해 사용 편의성을 높이는 한편, 최근에는 중소기업 상품 및 지역 특산물 판로 확보에도 나섰다.

SSG닷컴은 입점 셀러가 상품 등록 및 고객 문의 처리를 위해 주로 이용하는 ‘파트너 오피스’ 사이트를 전면 개편했다고 19일 밝혔다. 평소 셀러들이 사이트를 이용하며 겪었던 불편한 점들과 개선 요청 사항을 적극 수렴해 사용자 중심으로 서비스를 구현했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가독성 개선이다. ‘봐야 할 메뉴가 너무 많았다’는 셀러들의 의견을 수렴해 매출 현황 및 클레임 현황, 미답변 문의 등 자주 사용하는 메뉴를 중심으로 메인 화면을 재구성했다.

사용성도 대폭 개선됐다. 셀러가 쇼핑몰 내에 상품을 등록하는 과정을 간소화해 업무 효율을 높였다. 상품 상세정보 작성 시 기본 템플릿을 제공할 뿐 아니라, 접속 기기 별로 최적화된 미리보기도 제공된다.

글 편집기 기능도 한 차원 격상시켜 이를 통해 이미지 편집은 물론, 파일을 마우스로 끌어 내려놓는 ‘드래그 앤 드롭(Drag & Drop)’으로 편리하게 사진과 동영상을 추가할 수 있게 됐다.

더 나아가 판매자와 바이어, 고객 상담사 간 커뮤니케이션을 원활하게 하는 기능도 이전보다 향상됐다. 고객 문의 발생시 각 담당자 간 메신저 형태로 질문과 답변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어 실시간 소통이 가능해졌다. 이 모든 기능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서도 지원해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업무 편의성도 훨씬 높아졌다.

SSG닷컴은 이번 ‘파트너 오피스’ 개편뿐 아니라 지난 3월부터 셀러 판매 지원을 목적으로 신설한 ‘셀러동반성장파트’ 조직을 통해 지속적인 교육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스타 셀러’ 육성에 힘을 싣는다는 계획이다.

SSG닷컴은 셀러지원뿐 아니라 우수 중소기업, 지역 특산물 판로 지원으로 동반성장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지난해 9월 처음 시작한 프로젝트 펀딩 ‘우르르’는 우수 중소기업에게 별도의 광고수수료 없이 상품 판매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서비스 도입 후 16%에 불과했던 펀딩 성공률은 1년 2개월이 지난 현재 55%까지 높이는 성과를 거뒀다.

지금까지 약 230개 상품이 펀딩에 성공했을 뿐 아니라, 1차 펀딩 반응이 좋아 재펀딩을 진행한 상품도 총 23개에 달한다.

‘우르르’는 일정 기간 동안 특정 상품을 구매할 고객을 미리 모은 뒤, 목표 금액과 수량을 달성하면 출하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제조사는 재고 부담을 덜고 SSG닷컴은 유통단계를 최소화할 수 있어 최대 67%까지 저렴하게 상품을 판매할 수 있다.

SSG닷컴은 코너 취지에 맞게 품질이 좋은 우수 중소기업 상품 및 고객의 관심을 끌 수 있는 신진 브랜드 아이디어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실제로 주부들의 선호도가 높은 아이디어 상품 ‘러닝톡톡’사의 ‘소리나는 유아벽보’는 50% 할인 판매로 달성률 2940%를 기록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아이팜’사의 ‘유아 범퍼 침대’ 역시 62% 할인 판매해 달성률 2770%를 기록하기도 했다.

최근에는 지역 특산물 판매도 시작했다. 지난 6일 SSG닷컴은 경상북도와 업무협약(MOU)을 맺고 지역 우수 특산물 쇼핑몰 ‘사이소’를 입점시켰다. 초기 50개 품목이 입점했으며, 향후 100여개 농가의 300개 품목으로 늘려간다는 계획이다.

최택원 SSG닷컴 영업본부장은 “SSG닷컴의 성장은 다양한 이해관계자와의 상생이 뒷받침돼 왔기 때문”이라며 “앞으로도 함께 윈윈(Win-Win)할 수 있는 동반성장 생태계 조성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