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경질 된 포체티노, 선수단에 남긴 고별 메시지는?


입력 2019.11.22 10:06 수정 2019.11.22 10:06        데일리안 스포츠 = 김평호 기자

작전판에 메시지 적어 작별 인사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이 해임되던 날 선수단에 남긴 고별 메시지가 공개됐다.(자료사진) ⓒ 뉴시스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이 해임되던 날 선수단에 남긴 고별 메시지가 공개됐다.(자료사진) ⓒ 뉴시스

성적부진으로 토트넘에서 경질된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이 해임되던 날 선수단에 남긴 고별 메시지가 공개됐다.

포체티노 감독의 경질로 함께 물러난 헤수스 페레스 전 토트넘 코치는 22일(이하 한국시각)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두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 한 장에는 포체티노 감독이 구단 클럽하우스의 작전판에 글을 적는 장면이, 다른 한 장에는 작전판에 적힌 포체티노 감독의 메시지가 담겨있다.

A매치 기간 중이라 선수들과 작별 인사를 나눌 수 없었던 포체티노 감독은 작전판을 통해 진심어린 마음을 담았다.

그는 “너희 모두에게 너무나 고맙다. 우리는 작별 인사를 할 수 없다. 너희는 항상 우리 ♡(마음)에 있을 것"이라고 썼다. 마지막에는 자신의 사인을 적었다.

한편, 토트넘은 지난 20일 홈페이지를 통해 포체티노 감독과 그의 코치진을 경질했다고 발표했다.

가장 큰 이유는 역시 성적 부진이다.

지난 시즌 리그 4위와 챔피언스리그 준우승이라는 업적을 이뤘던 토트넘이지만 올 시즌에는 12경기를 치른 현재 3승 5무 4패(승점 14)로 20개 팀 중 14위로 처져있다. 최근 4시즌 동안 ‘빅4’ 자리를 유지해왔던 토트넘에는 분명 어울리지 않는 자리다.

팀 성적이 부진하자 포체티노 감독은 선수, 구단 등과의 잡음도 흘러나오는 등 올 시즌 내내 분위기가 심상치 않았다.

결국 대니얼 레비 토트넘 회장도 결정을 내릴 수밖에 없었다. 당초 포체티노 감독의 거취는 오는 주말에 있을 웨스트햄 원정서 갈릴 것으로 보였지만 더는 지체하지 않고 서둘러 칼을 빼들었다.

김평호 기자 (kimrard16@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