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휴비스 슈퍼섬유 ‘듀라론’, 차세대 일류상품 수상


입력 2019.11.22 09:50 수정 2019.11.22 09:50        조재학 기자
휴비스 듀라론으로 만든 안전장갑.ⓒ휴비스 휴비스 듀라론으로 만든 안전장갑.ⓒ휴비스

휴비스는 자사의 고성능 고밀도 폴리에틸렌PE) 섬유 ‘듀라론(Duraron)’이 21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9 세계일류상품 인증 수여식’에서 차세대일류상품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휴비스는 세계일류상품 5개, 차세대일류상품 4개로 총 9개의 일류상품을 보유하게 됐다.

세계일류상품은 매년 세계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춘 상품을 발굴, 육성해 기업 경쟁력 향상 및 수출활성화를 위해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주관하고 코트라(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가 선정하고 있다.

해당 상품의 세계시장 점유율 5위 이내 또는 5% 이상인 현재일류상품과 7년 이내 5위 이내에 들어갈 가능성이 있는 차세대일류상품으로 구분된다.

듀라론은 슈퍼섬유 중 하나로 내절단성이 우수하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내절단성은 자동차, 건설, 운송, 의료, 식품 공정 등 날카로운 작업이 많은 산업 현장에서 손을 보호하기 위한 안전장갑에 사용되는 필수적인 기능이다.

듀라론은 광택감이나 초경량성, 부드러운 촉감, 쾌적성 등으로 장갑으로 제작 시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해준다.

박성윤 휴비스 연구개발(R&D)센터 소장은 “안전장갑 시장은 산업 발전과 안전에 대한 규제가 강화될수록 급격히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번 듀라론 수상으로 휴비스가 생산하는 슈퍼섬유 3개 제품이 모두 일류상품 대열에 합류하게 됐다. 세계일류상품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재학 기자 (2jh@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조재학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