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KT, 글로벌 5G 포럼서 ‘세계 최초 5G 상용화 경험’ 발표


입력 2019.11.22 10:14 수정 2019.11.22 11:22        김은경 기자

中 ‘글로벌 5G 오퍼레이터 포럼’ 참가

‘5G 진흥을 위한 공동선언문’ 발표

中 ‘글로벌 5G 오퍼레이터 포럼’ 참가
‘5G 진흥을 위한 공동선언문’ 발표


이선우 KT 인프라연구소장이 21일 오후 중국 북경에서 열린 ‘글로벌 5G 오퍼레이터 포럼’에서 한국과 KT의 5G 현황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KT 이선우 KT 인프라연구소장이 21일 오후 중국 북경에서 열린 ‘글로벌 5G 오퍼레이터 포럼’에서 한국과 KT의 5G 현황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KT

KT는 21일 중국 북경에서 열린 ‘글로벌 5G 오퍼레이터 포럼’에서 글로벌 주요 통신사업자들에게 KT의 세계 최초 5세대 이동통신(5G) 네트워크 구축 및 서비스 상용화 경험을 발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 포럼은 글로벌 통신사 연합체 ‘O-RAN(Open Radio Access Network) 얼라이언스’, GTI(Global TD-LTE Initiative), 국제 표준화단체 NGMN이 공동 주관하는 행사다. 차이나 모바일, 차이나 텔레콤 등 중국 주요 통신방송사업자와 유럽 도이치 텔레콤, 텔레포니카, 인도 바하티 에어텔, 싱가포르 싱텔, 일본 KDDI 등 각국 주요 통신사가 참여했다.

이선우 KT 인프라연구소장은 발표에서 5G 네트워크 세계 최초 상용화 경험과 서비스 제공 현황을 공유했다.

KT는 포럼에서 각국 통신사업자들과 ‘5G 진흥을 위한 공동선언문’을 발표하고 개방형·지능형·에너지친화형·소프트웨어 기반 5G 사회를 달성하기 위해 협력해 나가겠다고 선언했다.

이 소장은 “이번 포럼을 통해 전 세계 사업자들에게 KT의 5G 서비스 출시와 운영 경험을 공유하고, 주요 해외 사업자들의 5G 계획을 파악할 수 있었던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었다”며 “이번 공동선언을 통해 전 세계 사업자들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생태계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김은경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