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한전산업개발, ‘제9회 KEPIC 환경기술 세미나’ 개최


입력 2019.11.22 13:07 수정 2019.11.22 13:08        조재학 기자
송관식 한전산업개발 발전본부장이 ‘제9회 KEPIC 환경기술 세미나’에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한국중견기업연합회 송관식 한전산업개발 발전본부장이 ‘제9회 KEPIC 환경기술 세미나’에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한국중견기업연합회

한전산업개발이 겨울철 미세먼지 감축을 위한 해법 모색에 나섰다.

한국중견기업연합회는 회원사 한전산업개발은 대한전기협회와 공동으로 21일부터 이틀간 대전 유성호텔에서 ‘제9회 KEPIC 환경기술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미세먼지 측정 기술과 저감 대책을 주제로 전력 업계 관계자 150여명이 참석해 국내 화력발전소 환경설비 동향, 설비 성능 개선 사례 등을 공유하고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한 구체적인 해결 방안을 모색했다.

1998년 국내 최초로 화력발전소 배연탈황설비 사업을 시작한 한전산업개발은 2014년부터 매년 대한전기협회와 공동으로 ‘KEPIC 환경기술 세미나’를 개최해왔다.

지난달 1일에는 대한전기협회와 ‘화력발전소 환경설비 표준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화력발전소 환경설비 기술 개발 및 표준화 참여, 전력산업기술기준 환경기술세미나 공동 주관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세미나는 추장민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의 ‘미세먼지특별대책위원회 활동과 국제협력’, 김용표 이화여자대학교 교수의 ‘미세먼지 문제를 해결하려면’ 특강을 포함해 총 열 건의 특강 및 주제 발표로 구성됐다.

최수복 한전산업개발 차장은 ‘석탄분배기 개발을 통한 비산먼지 및 환경오염 감소’ 주제 발표에서 “2010년 스크래퍼형 석탄분배기를 개발해 한국남부발전 하동발전본부에 시범 적용한 결과, 비산먼지 농도가 기존 설비 대비 4분의 1 수준으로 감소했다”고 말했다.

이어 “현재 하동발전본부 1~8호기 전체에 설치된 스크래퍼형 석탄분배기가 전국의 모든 발전소에 적용되면 대기 오염의 주범 중 하나인 비산먼지를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송관식 한전산업개발 발전본부장은 “이번 세미나의 논의를 심화해 환경 개선을 위한 실효적인 전략을 모색하겠다”며 “전력업계 전반의 협력을 바탕으로 화력발전소 환경 설비 성능을 개선하고, 친환경 기술을 적극 도입하는 등 국민의 일상을 직접적으로 위협하는 미세먼지 문제 해결에 앞장서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조재학 기자 (2jh@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조재학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