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빌보드, 골든차일드 호평 "새로움으로 무장한 컴백"

실시간 뉴스
    최종편집시간 : 2019년 12월 16일 21:14:14
    美 빌보드, 골든차일드 호평 "새로움으로 무장한 컴백"
    기사본문
    등록 : 2019-11-22 16:34
    이한철 기자(qurk@dailian.co.kr)
    ▲ 미국 빌보드가 골든차일드를 호평했다. ⓒ 울림엔터테인먼트

    미국 빌보드가 그룹 골든차일드(Golden Child) 신곡 '워너비(WANNABE)'를 집중 조명했다.

    미국의 K팝 전문 칼럼니스트 타마 허먼(Tamar Herman)은 한국 시각으로 지난 21일, 빌보드 뉴스섹션을 통해 골든차일드(이대열, Y, 이장준, TAG, 배승민, 봉재현, 김지범, 김동현, 홍주찬, 최보민)의 신곡 '워너비(WANNABE)'의 컴백 과정과 멤버들과 직접 만나 나눈 인터뷰 기사를 게재했다.

    타마 허먼은 "새로움으로 무장한 컴백으로 케이팝 씬에 새로운 활기를 불어넣으러 돌아왔다."라며 골든차일드의 음악적 성장을 극찬했다.

    골든차일드는 이번 빌보드 인터뷰를 통해 컴백 소감, 새로운 콘셉트에 대한 이야기, 1년간의 공백기 동안의 에피소드 등 이번 신곡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담았다.

    리더 대열은 "지난 앨범 WISH 이후 1년 만에 앨범이 나오게 되어서 너무 기쁘고, 저희의 새로운 모습과 컨셉을 빨리 보여드리고 싶습니다."라고 컴백 소감을 전했다. 멤버 Y는 "저희가 기존에는 밝은 에너지로, 저희의 다양한 보컬적인 매력을 많이 보여드리려고 했다면, 이번에는 저희의 새로운 스타일, 아련하고 섹시한 모습을 보여드리려고 하고 있습니다."라며 콘셉트의 변화를 강조했다.

    이어 빠르게 변화하는 케이팝 씬에서 일 년 간의 공백기를 가진 골든차일드는 "사실 다른 아티스트분들의 음악이 나온다고 해서 그걸 보면서 스트레스를 받거나 하지 않았습니다. 저희는 그저 항상 최선을 다하고, 열심히 연습할 뿐이죠."라며 공백기에 대한 이야기를 전달했다. "우리는 항상 무대에서 완벽한 무대를 할 거니까 다운되지 말자 열심히 연습하고, 팬분들께 우리가 1년 동안 얼마나 열심히 연습하고 준비되었는지 보여드리자! 라는 마음이었던 것 같아요"라며 긴 공백기 동안 그들이 얼마나 성장했는지를 전달했다.

    끝으로 골든차일드는 "많은 케이팝 선배님들이 케이팝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길을 열어주셨다"라며 "이 기회를 통해 저희 골든차일드도 세계의 많은 분께 저희의 매력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할 거예요. 지금 아직 저희는 성장하는 과정에 있지만, 절대 포기하지는 않을 겁니다!"라고 앞으로의 활동에 대한 다부진 각오와 의지를 다졌다.

    한편 골든차일드는 지난 18일 신곡 '워너비(WANNABE)'를 발표하고 컴백 활동에 돌입, 오늘 오후 5시 KBS2TV '뮤직뱅크'를 통해 음악 프로그램 첫 컴백 무대를 가진다.[데일리안 = 이한철 기자]
    ⓒ (주)데일리안 - 무단전재, 변형, 무단배포 금지